디지털 학습콘텐츠와 학교방송 결합
보람정보통신(대표 이기윤 www.boram21c.com)은 미래형 통합관리 시스템을 주축으로 편리한 디지털 세상을 위한 각종 제어장치, 통신장치 사업에 주력하고 있는 업체다.
그 동안 보람정보통신은 유비쿼터스 사회구축을 위한 학교정보화 사업에 힘써 왔으며, 특히 우리나라 최초로 부산시교육청 관내의 유비쿼터스 학교 모델정립을 위해 KT와 함께 선도적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일반적으로 학교정보화 사업은 e러닝을 중심으로 컴퓨터 및 학교 전산망 같은 하드웨어와 학습콘텐츠를 개발ㆍ보급하는데 주력하지만, 보람정보통신은 일찍이 학교방송장치에 관심을 갖고 e러닝과 학교 방송을 결합한 새로운 학습모형을 찾아, 현재와 같은 아날로그식 학교방송을 디지털형태의 학교방송으로 전환하기 위한 가장 적합한 솔루션을 개발했다.
아날로그 방송장치를 디지털 방송장치로 전환하기 위해서는 예산이 가장 큰 문제지만, 보람정보통신에서는 현재의 학교방송시스템을 그대로 사용하면서 간편한 외부 인터페이스 장치를 추가하는 것만으로 디지털 학습콘텐츠를 손쉽게 사용할 수 있다.
예약된 학습 콘텐츠와 방송 미디어를 원격제어 방법으로 자동운영이 되는 학교방송 자동화 운영시스템을 개발ㆍ보급하고 있다. (031)398-0301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