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로봇은 홈서비스형 로봇을 개발하는 업체다.
지난 18일 산자부 주최로 110개 국내 업체가 참가한 ‘로보월드 2006’ 전시회에 홈서비스 로봇, 엔터테인먼트 로봇 및 교육용 로봇을 선보여 각광받았다.
특히 눈길을 끈 것은 홈서비스형 로봇 중 정확한 위치인식이 가능한 청소로봇(UBOT-Navi). 가정용 로봇 제어 기술에 있어 한 차원 높은 위치인식 기술의 기술력을 선보였다는 평을 얻었다.
UBOT-Navi 제품의 대표적인 특징은 위치인식 바닥재와 연동되어 정확한 위치인식이 가능하다는 점이다. 육안으로 확인할 수 없는 2차원 위치인식 바코드가 인쇄된 바닥재를 통하여 위치인식을 하기 때문에 자율이동은 물론 집안 구조 인식과 로봇의 위치를 정확히 인식한다.
위치인식 청소로봇으로 다른 청소로봇이 위치인식을 위해 값비싼 카메라나 센서를 부착하는 것과 달리 저비용으로 청소의 효과는 배가시키는 획기적인 시스템을 도입했다.
UBOT-Navi을 이용하여 집안 전체 청소는 물론 가정 내의 각각의 방을 번호로 구분하여 리모컨으로 원하는 방을 설정하여 청소할 수 있다는 것도 편리함을 더한다. 청소가 완료되거나 청소 중 배터리가 부족하게 되면 자동으로 충전시스템으로 복귀하여 배터리 충전을 한다.
로봇이 어느 위치에 있든 어떤 장애물을 만나든 최단거리로 계산하여 충전시스템으로 이동한다. 충전시스템은 설치에 대한 장소의 구애를 받지 않아 소비자가 원하는 위치에 설치 및 변경이 가능하다.
이 외에 강력한 진공 흡입력과 카트리지형 물걸레이가 부착돼 있어 간편한 청소가 가능하다. 물걸레에는 피톤치드 성분을 함유하여 가정 내 유해성분 억제 및 산림욕 효과를 누릴 수 있도록 한 웰빙 제품이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