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인회계사 자격증… 금융업종 원해
● 구직자
서울 소재 모 은행에서 3년간 계약직으로 근무했습니다. 지난해초 계약이 만료돼 고향인 울산에서 다시 구직활동을 하고있습니다. 대학에서 경영학을 전공했고, 공인 회계사 자격증이 있습니다. 나이가 좀 많긴 하지만 전공과 경력을 살릴 수 있고 연령제한이 없는 금융 관련 업종에 지원하고 싶습니다. 김상수 (가명ㆍ35)
● 상담
김상수씨는 전공과 경력을 살려 은행에 지원하면 좋을 듯 합니다. 현재 부산은행에서 신규 직원 공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모집문야는 일반직과 전산직으로 총 60명을 선발할 예정입니다. 자격조건은 4년제 대학 졸업자 이상으로 전 학년 평균 B학점 이상이면 나이, 전공, 토익점수 등과 관계없이 지원할 수 있습니다.
단, 전산직의 경우는 전산학 전공자에 한해 지원 가능합니다. 통계학 전공자 및 각종 금융자격증 보유자, 국내외 MBA출신자는 우대합니다.
일반 행원의 경우 전공과 나이제한이 없기 때문에 김상수씨는 일반직으로 지원하실 수 있습니다. 특히 올 하반기부터 울산, 경남지역 영업확대 전략에 따라 관련 지역 연고자를 30% 이상 선발할 예정이기 때문에 울산지역 일반 행원으로 지원하시면 유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채용전형은 서류 심사, 합숙 평가, 최종 면접 등으로 진행됩니다.
합숙 평가시 집단토의, 프리젠테이션, 논술, 인ㆍ적성검사 등을 실시합니다. 입사 지원서는 10월12일까지 부산은행 홈페이지(pusanbank.co.kr)에서 접수할 수 있습니다.
커리어제공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