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자동차의 SUV 렉스턴Ⅱ는 세계 각국의 까다로운 배기가스 기준을 만족시키는 배기시스템 등 최첨단 기술이 차량 곳곳에 적용됐다. 특히 질소산화물을 획기적으로 저감한 EGR(배기가스 순환장치) 시스템 및 연비 효율과 내마모성을 증대시킨 밸브트레인시스템(Valve Train System), 최첨단 오일 필터 시스템은 환경보호적인 측면에서도 각광받고 있다.
HP시스템테크(주)의 지열원 수축열식 히트펌프 시스템은 기존 냉동기나 에어컨과는 냉난방이 동시에 가능한 기기이며, 난방시 전기히터에 비하여 성능이 3~5배정도 우수하다. 지열원 히트펌프는 저렴한 운전비, 적은 환경 영향, 긴 수명, 에너지 절약형이라는 장점을 지니고 있다.
롯데기공의 보일러 부문 주력 제품인 ‘Hi-Q 콘덴싱10+’는 국내 최초로 코일형 열교환기를 채택하여 방열손실을 최소화하고 최적의 고효율 시스템을 구현한다. 2개의 코일형 열교환기 사용으로 기존 일반보일러에 비해 가스비를 30%까지 절감시켜주며, 내구성이 강화되어 10년 이상 사용해도 가스비가 처음과 같다.
KG&HP에서 설계 및 시공한 안양과학대학은 학생회관 및 편의시설, 식당, 강의실 등 신축복합건물에 지열원을 이용한 냉난방 및 환기시스템을 적용하여 에너지효율을 높였다. 환경적 측면에서 보면 자연에 존재하는 열을 이용해 원하는 에너지를 얻는 것으로, 배출가스가 거의 생성되지 않고 적은 양의 전기만으로도 이용이 가능해 대기오염과 수질오염을 감소시키고 쾌적한 실내 환경을 제공한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