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TF는 27일 중소기업들의 자금 조달을 위한 ‘온라인 출자 제안 창구’(www.ktfnewbiz.com)를 개설했다. 지분 출자를 원하는 중소기업은 간단한 기업 정보와 사업 아이디어를 정해진 양식에 맞춰 작성한 다음 해당 사이트에 접수하면 된다. 접수된 서류는 출자 담당자가 검토한 뒤 1개월 내에 1차 채택 여부를 온라인으로 통보해 준다.
■ 에스캠㈜가 동영상 재생과 길 안내 기능을 내장한 다기능 MP3 플레이어 ‘쏘렐 NF1’(사진 위)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2.2인치의 터치스크린 액정화면을 통해 길을 안내하는 것 외에도 MP3와 OGG 음악파일을 지원한다. 외장형 메모리(SD카드) 사용이 가능하고 SRS ‘WOW’ 사운드 효과, 전자사전 기능도 내장했다. 가격은 512MB 제품이 27만9,000원, 1GB제품이 32만9,000원이다.
■ KTH 파란(www.paran.com) 포털이 28일 오후 4시부터 3차원 탱크 액션 슈팅게임 ‘탱키’(사진 가운데)의 공개 시범서비스를 시작한다. 다양한 종류의 탱크가 두 편으로 나뉘어 승부를 벌이는 게임으로, 게임에 등장하는 캐릭터는 대부분 2차 대전 때 실제 사용됐던 무기를 바탕으로 디자인 됐다. 탱키 홈페이지(tanky.paran.com)에서 오픈 기념 이벤트를 실시 중이다.
■ 안철수연구소는 27일 자사의 스파이웨어 방지 소프트웨어인 ‘스파이제로2.0’이 국내 보안업체 가운데 처음으로 정보보호 국제인증인 ‘체크 마크’를 획득했다고 밝혔다. 체크 마크는 영국의 웨스트코스트랩에서 백신, 방화벽, 침입 탐지 기능 등을 점검해 부여하는 국제인증이다.
■ 씨앤에스테크놀로지는 27일 대만의 통신 관련 업체인 올텍과 판매 대리점 계약을 맺고 현지에 지상파 디지털멀티미디어방송(DMB) 수신칩 및 관련 장비를 수출한다. 이 업체는 중국과 유럽에도 DMB 반도체 및 장비 수출을 추진할 계획이다.
■ 일렉트로룩스 코리아는 27일 에스프레소 메이커(모델명 EEA130ㆍ사진)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풍부한 크레마를 생성해 에스프레소의 깊고 그윽한 맛과 향을 더해준다. 특히 적은 양에도 적합한 거품을 생성하는 편리한 스팀 기능으로 카페라떼, 카푸치노 등 취향에 따라 다양한 에스프레소 맛을 즐길 수 있다.
■ 샤프전자는 27일 국어 3권, 영어 8권, 일어 4권, 중국어 2권, 회화사전 7권 등 총 24권의 콘텐트를 수록한 RD-7000MP(사진 아래), SD-S90, SD-M50 등 3종의 2006년형 전자사전을 출시했다. RD-7000MP는 MP3 재생 등 멀티미디어 기능을 강화하고, 컴퓨터에서 소설, 시, 책, 메모 등과 같은 자료를 다운 받거나 직접 데이터를 작성해 언제든지 볼 수 있는 텍스트뷰(Text View) 기능을 탑재한 것이 특징이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