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리핀 대학 부설 어학연수기관이 뜨고 있다. 질 높은 수업밀도와 체계적인 커리큘럼 덕택이다.
필리핀의 명문 3대 대학부설 ESL 과정으로는 UP(University of Philippines)대학과 마푸아대학, 라샬대학이 꼽히고 있다.
마닐라에 있는 UP대학은 ESL과정은 학급당 15명의 정원이 돼야 수강할 수 있다. 최다 대학 연수 코스 졸업생을 배출한 UP 교육대에서 관할하는 연수프로그램외에 영문학과 교수진으로 구성된 추가 연수코스를 병행하고 있다. 한국 중국 일본학생들이 많이 찾는다. 프로그램은 A~D 과정과 4주, 6주, 7주, 8주 등 다양하게 나뉘어진다.
1925년 설립된 마푸아 공대(Mapua Institute of Technology)는 78년의 전통을 지닌 기술 전문 대학으로 공업분야에서 필리핀 최고 수준을 자랑하는 명문 공대. 마푸아공대 영어교육센터에서는 세계적 공신력을 갖고 있는 테솔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는 교수들과 강사들이 ESL 대학생 어학연수과정을 직접 그룹강의 한다. 학교 홈페이지(www.mapua.edu.ph)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라샬대는 경상계열, 의대계열이 유명하며 홈페이지(www.dlsu.edu.ph)를 방문하면 구체적인 내용을 볼 수 있다. 라샬대 ESL과정은 매월 한번씩 개강하는데 영어회화, 그래머, 리딩, 발음교정, 쓰기, 테솔과정, 중국어 기본과정 등으로 구분된다.
김창수 삼성유학넷 이사는 “적성과 실력 등을 고려해 필리핀 지역 대학 부설 학교를 선택하는 지혜가 필요하다”고 조언했다.
김진각 기자 kimjg@hk.co.kr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