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라다이스면세점 인터넷 서비스
파라다이스면세점이 내달 1일 인터넷 면세점(www.paradisemall.co.kr)을 오픈한다. 파라다이스면세점은 파라다이스그룹의 계열 회사로 부산 해운대와 대구국제공항 두 곳에서 면세점을 운영하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면세점이 없는 지방 거주자 및 평일 면세점 이용이 여의치 않은 고객들의 편의를 위해 온라인 상에서 상품을 주문하고 결제할 수 있는 쇼핑몰을 열었다"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이어 "고객들은 면세지역이 아니어도 전국 어디서나 이용할 수 있으며, 주문 상품은 출국 때 공항이나 부두에서 인수하면 된다"고 덧붙였다.
●유진, 콘크리트 백과사전 편찬
레미콘과 시멘트를 주력으로 하고 있는 유진그룹은 28일 업계 최초로 콘크리트기술 백과사전을 편찬했다. 그룹 산하 콘크리트기술연구소가 편찬한 이 사전은 각 사업장에 비치돼 콘크리트 품질 담당 직원뿐 아니라 전 직원들의 콘크리트 제품에 대한 이해를 돕도록 하고 있다.
또 이번 사전 편찬은 그 동안 콘크리트 업계에서 많이 쓰여진 일본식 용어를 순 우리말로 바꾸기 위한 측면도 강하다. 한편 그룹 주력계열사인 유진기업은 한국표준협회가 주최하는 ‘2005년 KS제품 품질우수성 지수조사’의 ‘레디믹스트 콘크리트’ 분야에서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
●에쓰오일 '온산지역 벼 추곡수매'
에쓰오일은 28일 쌀 수입 개방 확대와 추곡소매제도 폐지로 시름을 겪고 있는 농민들을 위해 공장이 있는 온산지역에서 생산된 벼를 전량 사들이는 '2005년도 추곡수매'를 시작했다. 에쓰오일이 이번에 수매할 벼는 총 1만3,500가마(7억원 상당)이다. 에쓰오일은 회사 지원아래 친환경 오리농법으로 재배된 벼 2,500가마는 일반벼보다 1만원이 비싼 가격에 사들이기로 했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