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ㆍ외 취업에 필요한 모든 정보를 집약한 책자가 발간됐다. 노동부와 중앙고용정보원은 11일 청년구직자들이 취업에 대비할 수 있도록 ▦ 자기소개서 작성방법 ▦ 면접 준비사항 ▦ 면접시 옷차림 ▦ 성공적인 면접을 보기위한 10가지 행동지침 등을 담은 ‘취업ㆍ직업ㆍ길라잡이’를 발간, 보급하고 있다.
책자는 ▦ 자기탐험 ▦ 직업정보탐색 ▦ 구직기술 ▦ 진로설계 등 총 4편으로 구성돼 있으며, 일반인과 기업체 인사담당자의 인터뷰 내용을 담은 CD도 포함됐다.
노동부는 이 책자를 전국 고용안정센터(1588-1919)에 보급했으며, 각급 학교에서 직접 직업지도와 취업 특강을 실시할 때 이 책자를 배포할 예정이다. 노동부 고용안정정보망인 워크넷(www.work.go.kr)에서도 자료를 볼 수 있다.
또 한국산업인력공단은 해외취업 희망자들에게 실질적인 정보를 소개하는 ‘일자리 찾아 세계로’를 배포할 예정이다.
이 책자는 해외취업자의 성공사례와 직종별 채용정보, 해외취업 유망분야, 인턴 프로그램 등을 소개했다. 부록으로는 각 국가별 취업비자 종류, 해외취업 관련 기관 정보, 영문 이력서 작성법 및 면접요령 등이 포함됐다.
산업인력공단은 이 책자를 13~15일 경기 일산 한국국제전시장(KINTEX)에서 열리는 ‘해외취업박람회’ 기간중 희망자에게 무료로 배포할 예정이며, 추후 고용안정센터 및 전국 대학 취업정보실을 통해 열람할 수 있도록 했다. 문의는 홈페이지 www.worldjob.or.kr나 전화 (02)3271-9316~21.
송두영 기자 dysong@hk.co.kr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