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명여자대학교 2006학년도 수시2학기 원서는 9월 10일(토)-15일(목) 인터넷으로만 접수받는다. 일반학생 전형과 학교장추천자 전형은 단계별전형으로 1단계에서 학생부 성적으로 5배수를 우선 선발한다. 일반학생 전형은 I과 II로 구분하여 모집하는데, 학생부 평어와 논술에 강한 수험생은 일반학생 I 전형으로, 학생부 석차와 면접에 자신 있는 수험생은 일반학생 II 전형으로 지원할 것을 권한다.
수능 최저학력기준이 적용되는 일반학생전형과는 달리, 학교장추천자 전형에서는 학생부 최저학력기준만 적용되며, 학생부 석차와 함께 면접점수가 반영된다. 영어인증시험성적이 있고 학생부 평어와 면접에 자신 있는 수험생은 수능 최저학력기준 없이 학생부 최저학력기준만 적용하는 영어우수자전형을 고려해 보라.
외국어 능력이 특별히 뛰어난 수험생은 학생부와 수능 성적 반영 없이 원어면접을 통해 선발하는 외국어우수자 전형을 고려하라. 특정영역우수자 전형은 학생부 최저학력기준과 수능 최저학력기준이 모두 적용되지만, 인문계의 경우 국어와 사회교과 영역만, 자연계의 경우 수학과 과학교과 영역만 반영하므로 특별히 이들 두 과목 성적이 우수한 경우 유리하다.
일반학생전형에서와 마찬가지로 학생부 평어와 논술에 강한 경우 특정영역우수자전형 I로, 석차와 면접에 자신 있는 경우 특정영역우수자전형 II로 지원하면 된다. 외국어우수자전형을 제외한 나머지 전형에서의 학생부 성적은 계열구분 없이 국어, 수학, 영어, 사회, 과학의 전 교과목이 반영된다. 면접은 일반면접으로 진행되며 논술은 수시1학기의 경향과 틀에서 크게 벗어나지 않는 에세이형이 될 것이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