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자님과의 사랑을 통한 신분상승을 그린 할리우드의 대표적 로맨틱 코미디. 리처드 기어는 중년 남성의 매력을 다시 한 번 한껏 뽐냈고 줄리아 로버츠는 한국의 탤런트 김정은, 김선아에 앞서 솔직 발랄한 여성 캐릭터를 코믹하고 귀엽게 그려냄으로써 그 진가를 인정 받았다.
성공한 사업가 에드워드는 콜걸 비비안과 하룻밤을 보내고 사업상 필요에 의해 일주일동안 동반 파트너가 되 줄 것을 부탁한다. 갑자기 길거리에서 몸을 파는 여자에서 부잣집 사모님 노릇을 해야 하는 비비안은 매사에 실수 연발이다.
치밀하고 현실적인 성격의 루이스와는 정반대의 성격.
그러던 어느날 에드워드가 후원하는 자선 폴로 경기장에 동행한 비비안은 변호사 필립에게 콜걸이라는 사실을 들키게 되고, 결국 에드워드와 싸우게 된다. 그리고 루이스는 자신이 비비안을 사랑하고 있다는 사실을 깨닫게 된다. 감독 게리 마샬. 원제 ‘Pretty Woman’ (1990), 19세.
"28일 뒤 지구멸망" 진실은…도니다코 (KBS1 밤 11.30)
1980년대 말 레이건 대통령 시대의 미국 10대들을 주인공으로 지구종말 시간여행 정신분열 등 복잡한 소재들을 버무린 미스터리 영화.
500만 달러의 저예산과 단 28일간의 촬영만으로 완성됐다. 1988년 미국, 내성적인 고등학생인 도니 다코는 어느날 밤 정체불명의 토끼 괴물 프랭크를 만나고 그로부터 28일 뒤 세상이 멸망한다는 예언을 듣게 된다. 감독 리처드 켈리 출연 제이크 질렌할, 메리 맥도넬. 원제 ‘Donnie Darko’ (2001), 15세.
김선아 계백장군 부인으로황산벌 (Home CGV 오후 12.20)
신라 김유신 백제 계백 장군의 대결을 코미디라는 장르로 재해석했다. 당이라는 외세에 빌붙을 수 밖에 없었던 신라, 백제 집권층의 무능 등을 날카롭게 풍자했다.
최근 큰 인기를 누리고 있는 탤런트 김선아가 계백의 부인 역으로 출연한다. 감독 이준익. 주연 박중훈 정진영 이문식. 2003년, 15세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