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려수지침에서 사용되는 신수지침과 금수지침의 실용신안 특허기술이 우리나라와 중국에서 특허 등록됐다.
신수지침은 수지침 전용 시술기구로 침체가 3㎜ 내외로 침자루는 금속관으로 만들고 관속에 침체를 넣고 관을 압축해 만드는 기술이다. 지금까지 침은 침자루를 스프링으로 만들어 침체를 끼워서 사용했다.
이 경우 침머리가 무겁고 찌르고 있으면 쓰러지기 쉽고 찌를 때 휘어짐이 생겨 아프게 찌르고 뺀다. 이번에 특허등록된 신수지침은 자루가 금속관이어서 찌를 때 휘어짐이 없고 가벼우므로 한결 덜 아프다.
또 금수지침은 침 끝과 침체에 금속도금을 한 것으로 기존의 스테인리스 침보다 효과가 좋고 생체의 전기 활성화를 높여 효과가 크다고 한다.
서울아산병원 파킨슨병센터 문열어
▲ 서울아산병원은 파킨슨병센터(소장 이종명)를 개소했다.
이 센터는 신경과와 신경외과, 재활의학과 등 관련 진료과가 통합 치료시스템을 운영하는 것은 물론 최근 의료보험 혜택으로 각광받고 있는 ‘뇌심부자극술(DBS)’을 활성화할 계획이라고 병원측은 설명했다. (02)3010-3055.
연대 치과병원 14일 어린이 치아 강좌
▲ 연세대 치과병원은 14일 낮12시30분 병원 6층 은명대강당에서 어린이 치아 무료 건강강좌를 연다. 아이가 태어나서 초등학교를 졸업할 때까지의 젖니 관리와 올바른 구강관리법을 소개한다. (02)2228-1076.
서울아산병원, 위장관기저종양 환자 '글리벡' 임상시험
▲ 서울아산병원 종양내과 강윤구 교수팀은 암 수술 후 재발 가능성이 높은 ‘위장관 기저종양(GIST)’ 환자에게 백별병 치료제 ‘글리벡’을 투여하는 임상시험을 실시한다.
이번 임상시험은 기스트로 진단돼 수술을 받은 환자 가운데 종양의 크기와 세포분열상 재발의 위험이 높은 환자를 대상으로 한다.
임상 참여 희망자는 서울아산병원과 서울대병원, 삼성서울병원, 국립암센터 등을 방문해 유전자 돌연변이 검사로 임상연구 대상인지를 확인하면 된다.
임상연구 참가자는 약값 등을 지불하지 않아도 된다. (02)3010-3053.
고대 구로병원 12일 임산부 기태교 교실
▲ 고려대 구로병원은 12일 오후2시 3층 세미나실에서 임산부를 위한 무료 기태교교실을 연다.
분만실 최경희 전문간호사가 강연하는 이번 행사는 행복한 출산을 위한 체조법, 명상법, 상상태교, 심호흡법, 납기법 등의 내용으로 진행된다. (02)818-6341.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