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꼬네상스(www.coness.co.kr)의 상호는 두 가지 의미를 갖고 있다. 14세기 이래 서구 문예부흥기를 이르는 ‘르네상스’와 ‘꼬마둥이’의 합성어인 동시에 프랑스어로 ‘지식’을 의미하기도 한다. 어린이들을 위한 새로운 교육문화를 만들어 가자는 창업 취지가 잘 표현된 어휘인 셈이다.
지난 3월 출시된 ‘인의예지(仁義禮智) 전래동화 걸작선’은 꼬네상스의 첫 작품이자 첫 히트작이다. 본책 60권, 가이드북과 부록 각 3권, 창의북 8권, 워크북 16권 등 총 90권으로 구성된 이 선집은 교과서에 나오는 총 36가지의 교과 관련 옛이야기와 쉽게 배울 수 있는 한자 120여개 등이 수록돼 있다. 특히 이 선집의 자랑거리인 워크북은 책을 읽은 후 종이 오리기, 스티커 붙이기, 그림 그리기 등으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구성돼 있다.
프랑스 영국 이탈리아 등 유명 과학서적 출판사와의 독점계약을 통해 출간된 ‘교과서가 보이는 원리과학동화 걸작선’은 기초 발전 심화 응용 등 4단계로 구성돼 체계적인 과학지식 습득이 가능하도록 돼 있다. 101권으로 구성된 ‘세계 드림동화 걸작선’이나 91권의 ‘세계 명작동화 걸작선’도 기존 어린이용 서적과는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구성이 참신하다. 문의 1544-4136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