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인터넷에 익숙한 젊은 층과 종신보험의 높은 보험료가 부담스러워 보험 가입을 미뤄온 고객층을 중심으로, 저렴한 보험료에 종신보험과 유사한 보장내용을 가진 정기보험이 인기를 끌고 있다. 교보생명이 판매중인 ‘교보다이렉트정기보험’은 최근 가장 각광 받는 정기보험 중 하나다.
‘교보다이렉트정기보험’은 종신보험과 같이 사망원인에 상관없이 고액의 보험금을 지급하지만 보장 기간이 평생인 종신보험과 달리 고객이 필요한 기간을 선택해 일정기간만 보장을 받게 된다. 인터넷(www.directlife.co.kr)과 전화(1566-0099)를 통해 쉽게 가입할 수 있어 젊은 층을 중심으로 가입자수가 늘어나고 있다.
만 15세부터 49세까지 가입이 가능하며, 보험기간은 5,10,15,20년 만기와 60,65,70세 만기 상품이 있다.
이 상품은 인생의 3대 위험이라 할 수 있는 조기사망위험, 건강상실위험, 노령화위험을 대비하는 보험이라 할 수 있다. 종신보험이 보장하지 못하는 노령화 위험까지 보장하는 게 큰 특징이다. 즉 자녀가 독립할 시기까지는 사망과 건강에 대한 보장을, 자녀가 독립한 이후에는 자신의 노후 자금을 위한 재테크용으로 활용할 수 있는 게 바로 교보다이렉트정기보험이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