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1년 창립한 우리홈쇼핑(대표: 정대종, www.woori.com)이 이후 소비자 니즈(Needs)에 맞는 고품질ㆍ저가격의 실속 있는 우수 중소기업 상품을 발굴하는 데 주력했고 보험상품을 비롯한 무형 서비스 상품 판매 비중을 확대 홈쇼핑의 강자로 떠오르고 있다.
우리홈쇼핑은 고객 만족도 1등을 달성하기 위해 업계 최초로 불만 고객 초청 간담회를 실시하고, 고객 초청 고객만족 헌장 선포식을 개최했다. 또 배송 예정일 서비스, CEO를 비롯한 모든 임직원의 1일 배송 서비스 등 차별화 된 고객 만족 서비스를 전개해 고객으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한편, 인터넷 쇼핑몰 ‘우리닷컴’ 사업 강화를 위해 올해 3월초 대대적인 사이트 개편을 통해 컨텐츠를 대폭 보강함으로써 고객이 직접 참여하고, 고객 맞춤형 상품을 제안하는 지식 쇼핑 사이트로 변신한 데 이어 오픈 마켓을 개설했다. 아울러 우리 닷컴은 공격적이고 차별화된 마케팅을 통해 2007년 인터넷 쇼핑몰 업계 ‘톱 5’에 진입한다는 계획이다.
우리홈쇼핑 정대종 사장은 “고객과 끊임없이 대화하고 경쟁사보다 시장의 흐름을 한발 앞서 읽고 경영에 적극적으로 반영하는 차별화 된 고객만족 경영이 바로 우리홈쇼핑의 경쟁력”이라며 “하반기에도 고객만족 경영을 더욱 강화해나가며 공격적 경영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중장기적으로 성장해나갈 수 있는 기틀을 확고히 다지겠다.”고 밝혔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