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고속 인터넷 시장에 ‘콘텐츠 마케팅’ 바람이 불고 있다.
하나로텔레콤이 ‘하나포스닷컴’(www.hanafos.com)을 통해 하나포스 가입자를 위한 무료 콘텐츠 제공에 나선데 이어, KT가 파란닷컴에 메가패스 가입자를 위한 무료 콘텐츠몰인 ‘메가패스존’(megazone.paran.com)을 개설하고 맞불을 놓았다. 무료 콘텐츠를 미끼로 한 가입자 유치 전략은 요금 경쟁의 한계에 몰린 서비스 업체들의 고육지책으로 평가된다. 하지만 콘텐츠 내려받기 요금을 아끼게 된 초고속 인터넷 소비자들에게는 반가운 소식이다.
KT 메가패스존
KT가 KTH 파란닷컴을 통해 운영하는 메가패스존은 하나포스닷컴을 겨냥해 만든 무료 콘텐츠몰이다. 메가패스 3년 이상 가입자들에게는 완전 무료, 3년 미만 가입자들은 1개월 무료 이용후 월 2,500원을 받는다. 신규 가입자는 3개월 무료다.
가장 인기 있는 콘텐츠인 영화와 만화의 경우 각각 60여편 이상이 공짜다. e북 100권, 인터넷 파일 저장 공간(최대 300MB), 직장인을 위한 비즈니스 회화 서비스, 엑셀과 파워포인트, 포토샵 등 컴퓨터 활용 강좌, 생활강좌 VOD 20편, 디지털카메라 마술 바둑온라인 강의 등이 무료로 제공된다.
온라인 음악 서비스의 경우 메가팝 사이트 10일 무료 이용권이 주어진다. G마켓 전 품목을 4% 할인 받을 수 있는 혜택과 최대 30% 할인해 주는 멤버십 전용 할인 클럽도 운영한다. 이밖에 유아학습 무료 체험 및 30% 할인 서비스, EBS 인기 어린이 프로그램 30편을 제공하는 등 어린이 교육 콘텐츠가 제공된다. 사이트를 자주 방문하면 ‘포인트’(마일리지)가 쌓여 쿠폰, 쇼핑 할인, 시사회, 경품 응모 등 서비스도 받을 수 있다.
하나로텔레콤 하나포스닷컴
하나포스닷컴에서는 지난 3월부터 주문형 영화(VOD)와 만화, 모바일 콘텐츠, 온라인음악, 무제한 메일 용량 등의 서비스를 하나로텔레콤 초고속인터넷 고객에게 무료 제공하고 있다.
우선 한 달에 최신 영화 400편, 인기 만화 650편이 공짜로 제공된다. MP3 음악 파일과 뮤직 비디오가 월 200곡까지, 휴대폰으로 한 건당 30원인 문자메시지(SMS) 서비스는 월 100건까지 무료다. 벨소리와 컬러링, 휴대폰 배경 화면, YBM 생활영어와 AFKN 리스닝 영어 강좌, 월 300권의 전자책(e북) 서비스 등의 혜택도 있다.
이메일 서비스는 용량 제한이 없다. 몇 년치 분량의 이메일을 그대로 저장해 놓을 수 있는 셈이다. 온라인 게임 팬들은 ‘리니지’, ‘씰온라인’, ‘바람의 나라’ 등을 최대 32% 할인된 월정액에 즐길 수 있다.
하나포스 ‘쇼핑존’(shopzone.hanafos.com)에서는 GS이숍과 G마켓, 교보문고 등의 제휴 쇼핑몰을 이용하면 하나포스닷컴에서 쓸 수 있는 사이버 머니를 최고 15%까지 추가 적립해 준다. 이밖에 원격 PC 점검, 바이러스ㆍ스팸 차단, 유해사이트 접속 차단 서비스(1개월), 한글과 컴퓨터의 정품 소프트웨어 다운로드 서비스 등도 제공한다.
정철환기자 plomat@hk.co.kr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