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오토파일
알림
알림
  • 알림이 없습니다

오토파일

입력
2005.02.28 00:00
0 0

■현대모비스는 최근 교통사고 유가족 자녀 40명을 대상으로 ‘현대모비스 기금 장학증서 전달식 및 장학생 캠프’를 가졌다. 현대모비스 임직원들은 매달 자신의 급여에서 1만원 미만의 우수리를 공제한 금액을 내고 회사측은 이와 동일한 금액을 출연, 연간 1억여원의 기금을 만들어 부모가 교통사고로 사망하거나 1급 이상의 장애를 입은 가정의 자녀들에게 학자금 등을 지원하고 있다.

■현대·기아차는 현대오일뱅크 현대해상 현대카드 등과 제휴, 차량관리 정비 주유 등 자동차 연관 서비스를 일괄 제공하는 ‘자동차 스마트카드’(MSC·Motor Smart Card)를 개발, 3월부터 서울과 경기 성남시 등에서 시범서비스(사진)를 실시한다. 차량내 정보제공단말기(SCU)를 통해 소모품 교환 안내, 실시간 고장 진단, 주행정보 분석 등 차량 정보는 물론 MSC 인터넷 웹사이트에서 자신의 운전성향 분석, 인터넷 차계부 관리, 중고차 시세 확인 등도 할 수 있다. 2001년 이후 출시된 현대차 EF쏘나타, 그랜저XG, 기아차 옵티마, 리갈 소유자 가운데 1,100명을 체험단으로 선발·운영한다. 문의(02)746-1500

■GM코리아는 4월 출시 예정인 신형 캐딜락 STS의 예약 접수를 받는다. 3.6L 모델이 6,670만원, 4.6L은 7,570만원이다. 선착순 고객 50명에게는 150만원 상당의 테일러메이드 최신형 골프 드라이버를 증정한다. 문의 080-011-6222

■볼보트럭코리아는 24일 부산에서 국내 최초로 트럭 전시장과 안전운전 홍보관을 갖춘 용당센터를 오픈했다. 볼보트럭의 구매와 정비, 부품 구입 등과 관련된 업무를 한 자리에서 해결할 수 있고, 사고 상황을 예측해볼 수 있는 다양한 시뮬레이션 기구들도 설치했다.

■GM대우차는 지난해 ‘라세티 4도어 노치백’(사진)과 ‘라세티 5도어 해치백’이 중국 언론으로부터 모두 14개의 상을 받았다고 27일 밝혔다. GM과 상하이차(SAIC)의 합작사인 상하이GM에 의해 ‘뷰익 엑셀르’로 생산·판매되고 있는 라세티 4도어 노치백과 5도어 해치백은 지난해 1월 ‘오토매거진’이 선정한 ‘올해의 중형 세단’에, 7월에는 ‘정보타임즈’가 뽑은 ‘광저우 최고 인기 중형차’에, 12월에는 ‘베이징이브닝뉴스’에서 ‘2004년 최고 인기 차’로 각각 선정됐다.

■현대오토넷은 최근 동문정보통신, 포스데이타 등과 함께 차량 단말기를 통해 집 대문 잠금, 조명 전원 작동, 가스밸브 잠금 등 원격제어를 할 수 있는 홈텔레매틱스 시스템을 시연하는 데 성공했다. 차 안에서 각종 메시지 음성을 녹음해 집 안에 있는 사람에게 전달할 수도 있고, 차량 단말기의 외출 버튼을 눌러 집 안의 조명을 끌 수도 있다.

■쌍용자동차 소진관 사장은 최근 예술의 전당 김용배 사장과 ‘2005년 공연 후원 조인식’을 가졌다. 쌍용차는 3월3~12일 예술의 전당 오페라 극장에서 펼쳐지는 오페라 ‘라보엠’ 공연에 뉴체어맨 매거진 회원과 우수고객 500쌍을 초청한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