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혈액암 환자 5명 무료치료
포천중문의대 차병원 산하 공익제대혈은행 개소 2주년을 기념해 형편이 어려운 혈액암 환자 5명을 무료 치료해 주기로 했다. 대상은 가정형편이 어렵거나 국가유공자 가족 중 31일까지 신청을 받아 선정, 공익제대혈은행에 보관 중인 제대혈을 이용해 이식수술을 해준다. (080)56
1-3579.
***파킨슨병 임상시험 참가자 모집
경희의료원 침구과는 파킨슨병에 대해 침술 치료를 받을 임상시험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번 임상시험은 파킨슨병에 대한 침술 효과를 보기 위한 것으로 이미 파킨슨병의 진단을 받았거나 유사한 증상(손발이 떨림, 움직임이 느려짐, 손발이 굳어짐, 보행장애가 있고 몸의 중심을 유지하기 어려움 등)이 있는 환자를 대상으로 한다. (02)961-9435.
***화상 등 진물흡수 신제품 출시
일동제약은 진물이 많은 화상이나 욕창, 심한 타박상 등에 사용하면 효과적인 ‘메디폼-타원형’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기존 약국용 ‘메디폼’에 비해 흡수층이 두터워 진물 흡수가 뛰어나고 쿠션 효과가 있어 외부 자극으로부터 상처를 보호해 준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02)526-3336.
***아산교육연구관 문열어
서울아산병원은 최근 아산사회복지재단 정몽준 이사장과 박건춘 병원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아산교육연구관 개관식을 가졌다. 연면적 1만3,000여평, 지하 4층, 지상 9충 규모의 신축 의학연구소는 이 병원 소속 임상진료 의사 400여명이 뇌졸중을 비롯, 장기이식과 관련한 이식면역학, 당뇨병, 동맥경화 등과 같은 난치성 만성질환을 집중 연구하게 된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