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의약계
알림
알림
  • 알림이 없습니다

의약계

입력
2004.12.22 00:00
0 0

●삼성서울병원 ‘고혈압과 고지혈증’ 오늘 무료강좌삼성서울병원은 22일 오후 2시 지하1층 대강당에서 ‘고혈압과 고지혈증’이라는 주제로 무료건강강좌를 개최한다. 박승우·성지동 순환기내과 교수가 연사로 나서 고혈압과 고지혈증의 증상 및 치료법에 대해 강연한다. (02)3410-3040, 3069.

●을지병원 고교 2,3년생 대상 특별 건강검진

을지병원은 내년 2월28일까지 고교 2,3년생을 위한 특별 건강검진을 실시한다. 기본종합 검진을 비롯해 비만에 대한 정밀검사, 모발미네랄 검사(TMA) 등을 통해 자신의 체내 영양 및 건강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좋은 기회. 예약 접수는 전화(02-970-8181~2)나 인터넷(www.eulji.or.kr).

●전립선염 환자 86% ‘성기능 장애’

전립선염 환자 10명 중 8명 꼴로 성기능 장애를 겪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전립선 전문 일중한의원(원장 손기정)은 지난 1년간 병원을 찾은 20~50대 전립선염 환자 305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86%(261명)에서 성욕감퇴, 조루, 사정통, 발기부전 등의 성기능 장애가 나타났다고 밝혔다.손 원장은 "전립선염은 날씨가 추워지거나 음주·과로 후에 증상이 더욱 심해진다"며 "전립선염 환자들은 술을 반드시 끊고 걷기 운동 등을 열심히 해 몸의 면역력을 높여주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말했다.

●한국엘러간(주) 소아 뇌성마비환자에 보톡스 지원

한국엘러간㈜은 가정형편이 어려운 소아 뇌성마비환자를 위해 서울대병원, 분당서울대병원, 삼성의료원, 신촌세브란스병원, 강남성모병원, 서울아산병원 등에 입원한 소아환자 300명에게 3억원 상당의 보톡스를 지원한다.

●세브란스병원 "마이코페놀산 약, 피부노화 예방"

세브란스병원 이식외과 김유선 교수팀은 신장이식 후 거부반응을 억제하는 데 쓰이는 마이코페놀산 성분의 약이 피부노화, 동맥경화 등의 퇴행성 질환을 예방하는 데 사용될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마이코페놀산은 지금까지 신장이식 후 거부반응을 일으키는 림프구의 증식을 억제하기 위해 사용돼 온 약 성분이다. 김교수는 "마이코페놀산이 체내 노화의 주범인 활성산소를 억제하는 것으로 나타났다"며 "이번 연구를 토대로 활성산소를 효과적으로 통제하는 약을 개발한다면 만성 퇴행성 질환의 예방과 치료에 활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