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하이테콤시스템/자동화·국방분야 기술력 인정하이테콤시스템(www.hitecom.co.kr 대표 장순택·사진)의 주요 사업분야는 산업자동화, 국방, ITS부문이다. 산업자동화 부문에서는 원격제어기술, 음성 및 화상인식기술 등으로 주차관제 번호인식 시스템, RTU, 누전차단기 자동복구장치, NPI(Net Phone Interface)등을 개발하여 FA, IBS, IPS등 산업자동화 부문에서 인정을 받은 기업이다. 국방부문에서는 음성/통신Solution을 이용하여 음성통신LCD패널, RCE, 장거리 음성회선 점검장치, 감청음성방송 및 편집시스템 등을 개발, 공급하여 각종 국방사업에 참여했다. 특히 ITS(Intelligent Traffic System)분야에서는 최상의 차량번호인식기술을 개발해 각종 무인감시시스템을 비롯해 루프검지기, AVI(Auto Vehicle Identification), VES(Violation Enforcement System;과속/신호위반단속), VDS(Vehicle Detection System), 주정차 위반 단속시스템, CCTV, 영상검지기 제어 시스템 등 ITS관련 영상인식, 원격제어 등으로 국내에서는 물론 해외에서도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주요제품의 하나인 주차관제번호인식기는 차량이 통과할 경우 차량의 번호를 촬영, 차량의 번호를 자동으로 판독하며 판독된 결과를 자동으로 기존의 DB와 비교하여 일치되는 차량이 존재하는 경우 Gate를 열어 차량의 흐름을 빠르게 하는 역할을 한다. 차량관련 부정행위 일체를 방지할 수 있는 제품이기도 하다.
올해 개발된 레이저를 이용한 차량검지기는 중소기업청 지원 신기술 지원과제로 선정되었다.
■ 창성에이스산업/IT접목 소방방재기술 차별화
경기 성남시 분당테크노파크에 있는 창성에이스산업(대표이사 이의용·사진)은 1990년 창업이래 반도체생산장비, 전력설비, 산업기계 보호용의 특수목적 보호용 소방방재 제품과 시스템을 전문적으로 개발하고 만든 회사이다. 기존 아날로그형 제품의 한계를 극복하고 차별화된 디지털 소방방재 제품들에 정보기술(IT)을 접목시킨 첨단 IT 소방방재를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다.
장비부착형 디지털 자동소화시스템은 양방향 데이터 통신 시스템을 내장하고 있으며, 화재감지와 진압정보에 관한 음성 및 문자 지원은 물론, 저장, 검색, 전송, 분석 등 데이터베이스 구축으로 화재의 사전예측, 조기감지, 신속진압이 가능하다.
디지털온도제어기(Thermo-Controller)는 이중 Level 감지방식을 채택하여 사전예측감시온도(Pre-Alarm)와 설정감시온도(Alarm)의 값을 다양하게 변동 제어할 수 있으며, 특히 원격제어 및 실시간 온도 모니터링이 가능하다. 네트워크형 불꽃감지기는 초기 화재시 나타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네트워크를 통해 원격지의 모니터링 프로그램에 전송함으로써 화재발생시 10초 이내에 진화를 할 수 있다. (031)781-1400
■ 씽크텔코리아/초박막 차세대 메모리카드 출시
USB저장장치 전문업체인 씽크텔코리아㈜(www.usbmdrive.com 대표이사 정태용·사진)는 USB저장장치와 메모리카드를 동시에 지원하는 새로운 메모리카드에 대한 특허출원과 개발을 완료하고 이를 이용한 초박막형 차세대 신개념 메모리카드(제품명: M-Flash)를 다음달부터 시판에 나선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되는 M-Flash는 가로 15mm, 세로 25mm, 두께 1.6mm의 제품으로 기존의 모바일뱅킹용 Sim 카드와 크기가 동일하다.
M-Flash는 USB Interface와 Nand Flash Interface의 Dual Interface를 갖추고 있어 컴퓨터로부터 Data를 주고 받을 때에는 USB2.0 Interface(480Mpbs/Sec)를 사용하여 초고속으로 Data를 Download 받을 수가 있으며, 휴대용기기 (휴대폰, MP3 Player, 디지털카메라등)에서 저장된 Data를 사용할때는 Nand Flash를 직접 Access하여 저전력(10mA)으로 구현할 수 있게 했다.
개발중인 M-Flash II 모델은 메모리와 모바일 뱅킹용 칩이 결합이 되어있어 휴대폰의 크기를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으며 GSM Phone시장을 견향해 더욱더 기능을 향상시킬 예정이다. M-Flash는 현재 미국, 일본등이 선도하는 메모리카드의 새로운 규격을 제시함으로써 세계시장을 선도할 수 있는 제품이라는 전망이 나오고 있다.
중소기업청으로부터 전략개발 제품으로 선택된 이 제품은 향후 세계 유수의 메모리카드 업체와 경쟁할 수 있는 제품으로 인정을 받고 있다. (02)522-7410
■ 이지맥스(주)/MP3·PMP 전문기업 도약
올해로 창립 5주년을 맞는 이지맥스(주)는 초창기 소프트웨어 분야로 사업을 시작한 후 이제는 차세대 디지털 오디오인 MP3 플레이어 및 개인용 동영상 재생기(PMP)를 생산·판매하는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전문 기업으로 자리 매김을 하고 있다. 이지맥스㈜ 는 현재 전 세계를 대상으로의 마케팅을 하고 있으며, 특히 올해에는 중국, 싱가포르 홍콩 등 아시아권에서 이지맥스 독자 브랜드(EZ)로 시장을 계속 확대했다. 그 결과 지난해 매출 50억 원에서 올해는 150억 원 이상의 매출을 예상하고 있다. 지난달 26일, 제 41회 무역의 날 기념식에서 100만 불 수출의 탑을 수상하기도 했다.
현재 주력 사업으로는 MP3, WMA, OGG등 다양한 형태의 음악 파일을 휴대하며 들을 수 있는 디지털 오디오 기기인 MP3 플레이어로서, EZMP-4100 (올리버 기가) 등 7종류의 제품 군을 가지고 있으며 내년 초에는 독특한 디자인의 PMP도 선 보일 예정이다. 특히 Oliver GiGa (EZMP-4100)는 세계 최초로 2GB 플래시 메모리를 탑재한 MP3 플레이어이며, 비슷한 용량대의 하드 디스크형 MP3와도 가격 차이가 크지 않아 향후 이 제품의 수요를 기대하고 있다. (031) 479-7184
■ 현대디지탈테크(주)/위성방송 수신기 개발 주도
디지털 정보기기분야의 선두주자인 현대디지탈테크(주)는 디지털 STB(SET TOP BOX)뿐만 아니라 DVD가라오케 노래방기기등 비디오, 오디오 및 디지털 핵심 기술 전반을 보유하고 있다. 또한 AMR(무선원격검침시스템), Smart Phone, DMB, IP STB등 다양한 Digital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기술 집약적인 기업이다.
1998년 4월 모기업인 현대전자 미디어 사업본부에서 종업원 지주회사의 형태로 독립, 분사한 현대디지탈테크㈜는 우수한 R&D인력을 바탕으로 다양한 응용기술 및 고도의 숙련된 생산기술을 보유하여 독자적인 생산능력을 겸비하는 차별화 전략을 내세우고 있다. 기술과 품질로 승부가 결정되는 디지털 위성방송 수신기의 개발 및 생산에 전 사원의 역량을 집중하여 최고의 제품을 만들기 위한 연구를 계속하고 있으며 유럽 및 중동지역을 비롯해 호주와 아시아권에서 높은 지명도를 확보하고 있다. 창립 초기에 142억원의 매출실적과 28억원의 당기 순이익을 기록했다. 특히 1998년 100만불 수출의 탑을 시작으로 1999년에는 1000만불 수출의 탑과 대통령 표창을 수상하면서 비약적인 성장 기반을 마련했다. (031)737-7300
■ (주)그린벨시스템즈/웹패드 솔루션 국내외서 호평
(주)그린벨시스템즈(www.greenbell.com, 대표 김문경 金文卿·사진)는 1994년에 설립된 IT벤처 1세대 기업이다. 스토리지와 서버 등 시스템 구축의 SI사업을 토대로 성장한 그린벨은 최근 웹패드(WebPAD)와 전자매뉴얼(IETM) 솔루션을 출시하면서 차세대 기술 벤처로서 자리매김하고 있다.
SI사업의 안정적인 수익기반을 바탕으로 포스트 PC 시장을 겨냥해 개발한 블루패드(BluePAD)는 휴대가 용이하고 언제 어디서나 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는 웹패드이다. 블루패드는 제품 개발 및 외형디자인은 물론 UI까지 전문가 및 소비자 조사를 통한 고객의 시각에서 제작되어 사용자 친화적인 제품이라는 평을 받았으며 제1회 모바일 기술대상에서 디자인부문을 수상한 바 있다. 10.4인치 TFT LCD화면에 터치스크린 및 펜 입력 방식이어서 컴퓨터 사용이 미숙한 주부나 노인도 사용이 편리하다.
(주)그린벨시스템즈는 블루패드의 프랑스 최대의 통신업체인 프랑스텔레콤과 웹패드 공급 및 개발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프랑스텔레콤의 웹패드 선정작업은 블루패드의 기술력을 국제적으로 검증 받고 유럽진출의 활로를 열어 주는 계기가 되었다. 또한 중국 심양의 고급 주상복합 아파트에 웹패드 공급을 마쳤으며 일본 전자제품 전문 유통업체인 VPD(Vitec Planning & Development)와 웹패드 공급 계약을 맺고 POS(판매시점관리)용으로 대형 스토어 및 유명 백화점 등에 공급중이다.
김문경 대표는 1994년 그린벨시스템즈를 창업해 탁월한 경영능력으로 꾸준한 성장을 이끌 온 원동력이 되었다. (02)2164-0500
■ 다래엔지니어링(주)/첨단 무인주차시스템 선도
다래엔지니어링(대표 김호정·사진·www.daraeeng.co.kr)은 지난해 수동적으로 운영되고 있는 부산공영주차장을 최첨단 카드전용 무인주차관제시스템으로 탈바꿈 시켰다. 종전에는 주차장에 관리원이 상주하여 주차권을 직접 작성하여 교부하거나 주차관제기기로 주차권을 발행한 후 주차장을 나아갈 때 주차요금을 현금으로 받는 방법으로 운영되어 왔다.
이런 문제점을 개선한 이 시스템은 주차관제기 및 주차요금 등을 24시간 365일 주차장에 무인운영 자동화하였고, 부정방지를 근절시켜 주차장 매출 증진(123%) 및 경비절감(78%)으로 년간 183%의 주차순수익을 올리게 하였다. 뿐만 아니라, 국가유공자 및 장애인등 주차요금 자동할인을 주고, 교통카드에 대한 환승할인을 시스템에 적용해 다양한 할인을 고객에게 선보여 고객 만족 서비스에 증진하였다. 앞으로 이 회사는 낙후된 주차장을 개선한 백화점, 쇼핑몰, 병원, 글로벌(수출용) 등에 맞는, 고객이 요구하는 맞춤형 주차관제시스템 및 ITS(지능형교통망시스템)를 접목한 주차장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관광안내, 지도보기 및 지역상권 활성화 등으로 주차장이 새로운 문화공간으로 나아가고자 한다. (02)549-8688
■ 시스벤/휴대폰으로 홈네트워킹 ‘OK’
㈜시스벤(대표 김영준·사진)은 전주시 모바일 사업 활성화를 위해 전주정보영상진흥원이 지난 8월 서울서 전주로 추천해온 업체이다. 국내에서 몇 안되는 휴대폰단말기 영상지원 솔루션 개발업체인 시스벤은 이 소프트웨어를 활용해 홈네트워킹 사업에 진출했고 국내외 다수 기업에 납품을 진행해 오고 있다.
최근 시스벤이 선보인 홈시큐리어티 시스템인 " EMoneView" 는휴대폰으로 집안이나 사무실 공장 상가등을 실시간 관리.제어할 수 있는 상품이다. 사무실 등지에 설치된 카메라의 모니터링 정보가 비디오서버를 통해 PC나 휴대폰, PDA등으로 영상정보를 보내줘 원격에서도 각종 가전기기, 가스벨드, 도어록등을 제어 관리 할 수 있도록 하여 홈오토메이션 기능과 홈뷰어기능을 동시에 갖춘 획기적인 제품이라 할 수 있다.
" EMoneView" 의 핵심기술이 바로 국내외 단말기 영상 지원을 가능하게 한 ’코덱’기술에 있다고 볼 수 있다. 압출율이 우수한 이 회사의 코덱기술은 영상데이터를 작은용량으로 압축시켜 사용자의 단말기로 전송하기 때문에 사용자는 저렴한 정보이용료의 부가로 다양한 정보를 이용할 수 있다는 데에 우수성을 갖고 있다. 시스벤은 지난 2002년 DVR로 입력되는 영상을 핸드폰이나 PDA에서 볼수 있는 " EMoneView" 시스템으로 움직임 추적센서를 갖추고 있어 건물 내부에 침입자가 있을 경우 사용자의 휴대폰에 이를 통보한후 영상까지 함께 보여준다.
김영준 대표이사는 " 저가이면서도 상품의 질이 높아 시장경쟁력에 자신있다"고 말했다. (02) 538-9667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