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을 통해 금융이나 쇼핑 서비스를 이용할 때, 나도 모르는 사이에 내가 입력하는 키보드의 입력 정보가 노출된다면 어떻게 될까. 신용카드 정보나 각종 인증서, 은행 계좌 및 비밀 번호 등이 PC 속에 들어있는 트로이 목마 등을 통해 고스란히 빠져나갈 수 있다.1999년 설립된 보안 전문회사 소프트캠프의 ‘시큐어 키스트로크’는 이런 때를 대비하기 위한 키보드 입력 정보 암호화 소프트웨어다. 인터넷 뱅킹 및 전자상거래 서비스를 이용할 때 서비스 이용자가 키보드를 통해 입력하는 중요 데이터를 암호화시켜 각종 비밀번호 등이 빠져나가는 것을 원천적으로 차단한다. 이 제품은 현재 조흥, 우리, 하나, 신한, 한미은행 등 금융권의 인터넷 뱅킹 사이트에서 서비스되고 있으며, 현대백화점 쇼핑몰이나 이니시스의 전자지불솔루션, 넥슨의 온라인 게임 등에도 적용돼 있다. 순수 소프트웨어 방식이라 별도의 하드웨어를 설치할 필요가 없고 프로그램 크기도 매우 작기 때문에 설치도 빠르다.
시큐어 키스트로크와 함께 소프트캠프가 자랑하는 또다른 제품으로 ‘PC키퍼’와 ‘도큐먼트 시큐리티’를 들 수 있다. PC키퍼는 PC방이나 실습실의 PC과 같이 불특정 다수가 사용하는 PC를 보호하면서 관리해 주는 프로그램이고, 도큐먼트 시큐리티는 사내 중요 문서의 보안을 유지하고 외부로 유출되는 것을 막아주는 문서보안 솔루션이다.
PC키퍼는 국내 초·중·고등학교와 PC방, 대학 등에서 광범위하게 쓰이고 있으며, 도큐먼트 시큐리티는 하나, 외환, 한미은행과 동원증권, 교보자동차보험 등의 금융권과 SK텔레콤, LG칼텍스정유, LG생활건강 등에서 사용되고 있다. (02)3453-9999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