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추석에는 부모님께 효도 펀드를 선물하세요.”최근 증권사들이 노년층을 대상으로 한 노후생활 대비형이나 가족 전체를 대상으로 한 세대별 맞춤형 펀드 상품을 잇따라 내놓고 있다. 이들 상품은 안정적인 생활자금을 제공은 물론 무료 보험가입을 비롯한 각종 부가 혜택도 있다.
노후생활 대비형 펀드
주로 안전 자산에 투자해 일정 기간마다 예금 이자를 받듯 투자 수익을 인출할 수 있다. 대투증권은 고배당주식에 투자해 매년 3∼4% 수준의 배당수익을 매년 현금으로 직접 찾을 수 있는 ‘아름다운 실버채권 혼합펀드’를 판매하고 있다. 투자기간이 1년. 대신증권은 ‘백년해로 안정혼합펀드’를 판매 중인데, 국공채와 금융기관이 발행하는 채무증서 등 안정성 높은 채권에 집중 투자한다. 한투증권이 판매 중인 ‘부자아빠 라이프플랜 채권펀드’도 적립식 전용펀드로 기간ㆍ유형별로 나눠 적립목적이나 투자성향별로 선택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투자기간이 1~5년까지 다양하게 구성돼 있어 투자자의 결혼, 자녀 교육, 주택 마련, 퇴직 생활 등의 생애 목적 달성에 맞춰 가입이 가능하다. 유형별로는 채권형, 안정혼합형, 성장혼합형으로 나눠져 있다.
세대별 맞춤형 펀드
펀드와 보험을 결합시켜 자녀는 물론 부모를 위해 추가 부담 없이 보험 혜택 등을 제공하는 상품으로 대부분 월 10만원 이상씩 적립하는 형태다.대투증권이 판매중인 ‘가족사랑 짱 펀드’는 목표금액 보장과 상해보험에 가입은 기본이며, 연령에 따라 자녀안심보험(유아플랜,학생플랜)과 질병사망 담보보험을 추가로 가입해 준다.
목표금액 보장보험은 투자기간 중 가입자가 사망이나 상해 사고를 당한 경우 목표적립금액과 사고 이전까지 불입한 원리금의 차이를 보험금으로 지급해 준다. 주식형, 주식혼합형, 채권혼합형 등 3가지로 구성돼 있어 투자성향에 따라 선택 할 수 있다.
대신증권에서 판매중인 ‘행복 3대 자유적립식 랩’ 상품은 투자자의 연령에 따라 투자위험과 목표수익률이 다르다는 것에 착안해 개발된 상품이다. 자녀들을 위한 ‘꿈나무 성장형’, 30~50대에 적합한 ‘파이팅345혼합형’, 노후자금 마련에 적합한 ‘백년해로 안정형’ 등으로 나눠져 있다.
삼성증권도 30~50대 세대별 투자목적을 고려한 적립식 펀드인 ‘삼성 웰스플랜 적립식 펀드’를 판매하고 있다. 교보증권이 판매중인 ‘정기투자적금펀드’는 자체적으로 운용성과가 좋은 펀드를 선정해 투자하는 펀드구성형 상품으로 미래에셋의 솔로몬주식과 인디펜던스 한아름 혼합, 템플턴 그로스 주식과 혼합펀드 등 6개 펀드로 구성돼 있다.
정영오기자 young5@hk.co.kr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