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웅진씽크빅’은 국어 영어 수학 한자 과목을 비롯, 유아 인지 감성 발달프로그램인 ‘우리아이’, 창의력 학습 프로그램 ‘생각통통’, 유아 한글프로그램 ‘한글깨치기’ 등이 있다. 각 과목 회원들은 유아에서 중학1년생까지 분포돼 있으며, 과목별 교재는 주로 초등학교 학교 수업을 위한 전후 준비 과정들로 구성돼 있다.웅진씽크빅은 1994년 한양대 교수였던 수학자 김용운ㆍ용국 교수 형제에 의해 개발된 ‘웅진용운수학’에서 출발했다. 당시 수학 교육은 연산 반복학습 위주로 돼 있었다. 그런데 김용운 교수는 가장 이상적인 수학 교육은‘수학적 상상력을 키워주는 것’이라 보고 이에 맞는 수학 학습지 웅진씽크빅을 개발했다.
미래를 내다보는 김 교수의 혜안은 현재 시행되고 있는 제7차 교육 과정을통해 잘 입증되고 있다. 바뀐 교육 과정에서 실시하는 타일 학습, 단계별수준 학습을 이미 6년 전부터 실시해 왔을 정도로 교육의 변화 방향을 정확히 예측하고 학교 수업에 맞도록 준비한 학습지인 셈이다.
웅진씽크빅은 ‘저자가 있는 학습지’라는 또 하나의 특징을 갖고 있다. 외국에서 개발된 학습물을 수입해 번역한 것이 아니라, 우리 교육 실정에 맞는 창의력 학습 프로그램을 직접 개발한 것이다. 수학-김용운(한양대 수학과 명예교수), 국어-노명완(고려대 국어교육과), 영어-정동빈(중앙대 영문과), 한자-정우상(서울교대 국어교육과) 등 국내 최고 권위의 교수진이 웅진씽크빅의 저자들이다.
월 회비는 수학(만4세~중1 대상)과 국어(만 4세~초등학교 6년)가 각각 3만1,000원이며, 영어(만5세~중1)는 3만2,000원, 한자(만4세~중1)는 2만6,000원이다. 080-233-1010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