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카드가 갈수록 ‘튀고’ 있다. 각종 상품들의 장점만을 취합한 퓨전형카드가 나오는가 하면 특정 대상을 타깃으로 한 특화카드도 속속 출시되고있다. 최근에는 파격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상품도 나와 고객에게 선택의 즐거움을 주고 있다.
퓨전형 카드 이용해볼까
삼성 S마일 카드는 항공 마일리지에 고속철도 마일리지를 추가한 복합형 교통 마일리지 상품이다. 일반 가맹점에서는 1,000원당 1마일, 항공권이나철도승차권 구입에 사용했을 경우에는 1,000원당 2마일이 적립되며 적립된마일리지로 국내 항공권(이코노미석)이나 고속철(특별실) 승차권을 구입할수 있다.
마일리지로 국내에 취항한 전 항공사의 항공권을 구입할 수 있는 최초의 카드이기도 하다.
외환 예스포유 포인원(4in1)카드는 네 종류의 예스포유 카드 특화 서비스를 한 카드로 이용할 수 있는 복합형 카드다. LG정유 주유시 리터당 최고50원 할인, 주말 쇼핑시 2~3개월 무이자 할부, 영화 예매시 1매당 2,000원할인, 물품구매 금액 1,000원당 최고 10점의 보너스 포인트 적립 등 서비스를 카드 한장으로 이용할 수 있다.
부가서비스 종류를 고객이 직접 지정할 수 있는 비씨 셀프메이킹카드도 눈길을 끈다. 기본서비스에 무이자할부, 포인트적립, 영화할인, 놀이공원 할인, 통신요금 할인, 주유할인 등 개별 상품의 서비스를 본인이 추가할 수있다.
나에게 맞는 특화카드는?
특정 세대와 계층을 겨냥한 특화카드도 최근 카드사들이 즐겨 내놓는 상품이다. 우선, 청소년과 젊은 층을 겨냥한 신한비자벅스카드와 신한서태지닷컴카드가 눈길을 끈다.
입금액 범위에서 마음대로 사용할 수 있는 충전식 카드인 벅스카드는 월 1회 휴대폰 벨소리 무료 다운로드, 게임사이트 이용료 10% 할인, DVD타이틀 할인 서비스 등 공략대상을 차별화한 ‘젊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벅스카드의 한 종류인 서태지닷컴카드는 이용금액의 0.5%가 서태지닷컴에 후원되는 등 서태지 팬을 위한 카드다.
자녀의 교육비 문제로 고민하는 부모라면 삼성 마이키즈 카드를 이용할 만하다. 이 카드는 연간 사용금액이 3,000만원을 넘을 경우 30만원을 교육비명목의 현금으로 돌려주며 어린이 용품 구입과 주말농장 이용시 할인 혜택도 부여한다.
LG카드도 최근 전국의 학원과 서점, 문구용품점에서 무이자 할부와 EBS 동영상 강의를 할인해주는 LG교육사랑카드를 출시했다. 지역민을 겨냥한 특화 카드도 있다. 우리카드는 부산, 대구, 광주, 대전 등 각 지방 업체에서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우리모아 지역특화 카드를 판매하고 있다.
파격서비스에 ‘올인’
여러 종류의 다양한 서비스보다파격적인 서비스로 차별화를 꾀하는 상품도 있다. 씨티은행 아시아나클럽 마스타카드는 사용금액 1,000원당 2마일적립이라는 국내 최고의 항공사 마일리지 혜택을 제공한다. 대부분의 항공사 제휴 카드들이 1,000원당 1마일대 초반을 제공하는 것과 비교하면 거의 두 배에 가까운 수치다.
현대카드M은 포인트 적립율(이용금액의 2%) 측면에서 국내 최고를 자랑한다. M포인트는 신차구입시 뿐 아니라 차량정비, 항공권 구입 및 마일리지전환, 쇼핑몰 이용, 기프트카드 구입 등 다양한 용도로 활용할 수 있다. 9월 출시 예정인 쇼핑전용 현대카드S도 1,000원당 최고 10포인트라는 국내최고 수준의 포인트를 적립해줄 예정이다.
박진석 기자 jseok@hk.co.kr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