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트릭스’ ‘스타워즈’ ‘스파이더맨’ ‘올드보이’ ‘태극기 휘날리며’…. 이름만 들어도 가슴 설레는 쟁쟁한 대작 DVD가 9월부터 DVD 마니아들을 찾아간다.가장 관심을 끌었던 ‘스타워즈 트릴로지’(이십세기폭스) 출시일은 9월22일로 잡혔다.
영화개봉 후 27년만(에피소드 4 기준)에 출시되는 이번 DVD세트에는 ‘에피소드 4 : 새로운 희망’ ‘에피소드 5 : 제국의 역습’ ‘에피소드 6 :제다이의 귀환’ 등 영화 3편은 물론, 제작자인 조지 루카스를 포함해 감독 및 주연배우의 해설, 세 영화의 제작과정 등 10시간짜리 부록이 디스크4장에 실린다.
‘매트릭스 콜렉션’(워너브라더스)은 12월에 스탠더드와 선물용 등 2가지버전으로 발매된다. 선물용은 네오(키아누 리브스)의 액션 피겨(인형)와 80쪽 분량의 책자가 추가될 예정. 책자에는 스토리보드가 포함되며 디스크는 무려 10장이다.
3개의 영화 본편마다 매트릭스의 철학세계에 대한 설명과, ‘매트릭스’ 시리즈를 싫어하는 영화평론가들의 평이 실려 눈길을 끈다.
이밖에 ‘스파이더맨2’(콜럼비아)는 12월 초에 일반판과 선물용 2가지로, ‘트로이’와 ‘해리포터와 아즈카반의 죄수’(이상 워너브라더스)는 각각 10월과 11월에 나온다.
‘킬빌 Vol.2’(스펙트럼)는 9월초에 출시될 예정. 국내 작품으로는 1,170만명이 본 ‘태극기 휘날리며’(KD미디어)가 9월에, 칸영화제 심사위원대상 수상으로 일반판 판매가 늘었던 ‘올드보이’의 최종판이 11월에 출시된다.
/김관명기자kimkwmy@hk.co.kr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