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조종사 노조 파업 철회파업을 결의했던 대한항공 조종사 노조가 사측의 임금협상안을 수용, 파업계획을 철회했다.
대한항공은 조종사 노조와 2004년 임금협상을 벌여 기본급 6% 인상 및 비행수당 4∼6% 인상안에 최종 합의했다고 8일 밝혔다. 조종사 노조는 지난 2일 조합원 투표에서 파업안을 가결한 이후 파업 실행을 유보한 채 사측과 집중 교섭을 벌여 왔다.
●美 언어연수후 간호사 취업 100명 모집
한국산업인력공단은 8일 미국에서 일정기간 어학연수를 받은 뒤 현지에서 취업할 간호사 100명을 내달 17일까지 인터넷 홈페이지(www.worldjob.or.kr)를 통해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대상자는 전문대 이상 간호학과를 졸업한 임상 경력 2년 이상의 간호사로 한국과 미국 간호사 면허증을 소지하고 있어야 한다. 최종 선발자는 산업인력공단이 제휴한 미국 유레카 에듀케이션사 산하 교육기관(UPIT)에서 11월 8일부터 내년 8월12일까지 10개월 간 영어교육과 임상실습 등의 과정을 거친 뒤 미국 캘리포니아주와 조지아주 병원에 취업하게 된다.
●유영철 모방…동료 살해·방화 20대 체포
경기 부천중부경찰서는 8일 연쇄살인 용의자 유영철을 모방해 직장동료를 성폭행하고 목졸라 숨지게 한 뒤 불을 지른 혐의(강간살인 및 방화)로 양모(27)씨에 대해 구속영장을 신청했다.
경찰조사결과 초범인 양씨는 7일 오전 6시30분께 식당에서 함께 일하는 김모(58·여)씨와 술을 마시고 집까지 바래다 준 뒤 되돌아가 김씨를 성폭행한 뒤 전화로 목을 졸라 살해하고 TV에서 본 유영철 사건을 모방, 장롱에서 옷을 꺼내 불을 붙여 범행을 은폐한 혐의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