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알디테크㈜(대표 강장주)는 광통신 속도에 버금가는 근거리 및 장거리용 1Gbps/100Mbps급 무선통신송수신기 ‘파이어 링크’(FireLink)를 개발한 부산의 대표적 벤처기업이다.이 회사는 기존의 도파관 방식 등의 단점을 완벽히 보완한 기술을 이용, 초고속ㆍ광대역 무선통신기를 제품화한 세계 최초의 기업으로 정평이 나있다.
현재 이 분야의 원천기술 50건 및 응용기술 30건에 달하는 특허를 국내외에서 보유하고 있으며, 지금도 꾸준한 연구개발 및 투자확대로 더 많은 원천기술 확보에 나서고 있다.
엔알디테크가 구현하는 밀리미터파대역 무선통신송수신 제품의 전송속도는 기존 통신의 64Kbps 속도보다 약 2,500배 빠른다. 이는 미국의 AT& T가 2005년 상용화하고자 하는 10Mbps의 속도와도 비교할 수 없을 만큼 빠른 속도를 자랑한다.
이들 제품은 비디오나 그래픽 등의 대용량 자료전송, 원격ㆍ원격 교육, 폐쇄회로(CA)TV 전송용 등에 무선통신장치로 이용될 수 있다.
특히 도서나 산간지방 등 유선 광케이블을 설치하기 어려운 지역의 광대역 네트웍 구성 등에 있어 시간적, 공간적 및 경제적인 비용절감 효과를 가져다 주는 획기적인 제품으로 호주 등에 수출되고 있다. (051) 611-0931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