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빙의 초점이 다이어트에서 운동으로 옮아가고 있다. 그 중에서도 가장 인기 있는 주제는 ‘몸 만들기’와 ‘요가’. 전문가들이 펴낸 요가 관련 책이 수도 없이 많지만 ‘내 몸을 살리는 요가 30분’(송방호 지음ㆍ넥서스 발행)은 초보자들이 쉽게 따라할 수 있도록 만든 기초 요가 안내서로 인기를 끌고 있다.요가의 기본을 여러 컷의 사진과 함께 알기 쉽게 소개한 것은 물론 ‘일하는 사람을 위한 요가’로 직장에서 할 수 있는 손쉬운 요가법도 알려준다. 책의 뒷부분 ‘깨끗한 몸과 마음을 지키는 식사법’에서는 ‘적게 먹고 많이 움직이며, 먹고 싶을 때 먹는 것’이 올바른 식사법이라고 설명하면서, 단식요법도 설명했다.
그냥 간편하게 한 끼 먹는다든지, 싸고 맛있게 음식 만드는 법이라든지 하는 것보다 ‘일하면서 밥해먹기’(김혜경 지음ㆍ디자인하우스 발행)라고 하면 훨씬 호소력이 강하다. 제목 그대로 일 하는 사람들이 음식을 차리는 것과 관련해 닥칠 수 있는 모든 상황 대처법이 담겨 있다.
시장을 한꺼번에 보는 방법에서부터 바쁠 때 인스턴트 식품으로 빨리 만들어 먹는 법, 손님이 왔을 때 멋지게 정찬을 차리는 법 등에다 어디서 뭘 싸게 파는지 하는 음식 재료 장만 노하우까지 들려준다. 국과 찌개는 이틀 치를 한꺼번에 준비하고, 2주일에 한 번 주말 오후에 집중 쇼핑하라 등으로 간단 명료하게 정리했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