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지상파DMB단말기 개발삼성전자는 위성 디지털 멀티미디어(DMB) 휴대폰 개발에 이어 지상파 DMB용 휴대 단말기(사진) 개발에 성공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날 공개된 시제품은 기존 넥시오(Nexio) PDA에 지상파 DMB 수신 기능을 탑재한 제품으로, 지난 6월 세계 최초로 개발한 저전력·초소형 방송 수신칩을 장착했다.
●모토로라 최소형 TRS폰 출시
모토로라코리아는 20일 세계에서 가장 작은 주파수공용통신(TRS) 단말기 '아이덴 i830'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TRS는 이동전화와 무전 통신을 모두 지원하는 서비스로, 운수업 종사자들이 많이 사용하고 있다. 이 제품은 길이 8.5㎝, 두께 2㎝, 무게 111g에 불과해 일반 휴대폰 보다도 크기가 작다. 가격은 54만원(부가세 별도).
●트롬세탁기 "英 최우수제품"
LG전자는 20일 자사의 드럼세탁기 트롬(TROMM)이 영국소비자협회(Consumers' Association)로부터 드럼세탁기 부문 최우수 제품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트롬은 보쉬, 아에게, 월풀 등 13개 브랜드, 17개 제품에 비해 가격(500∼600파운드·한화 약 105만∼126만원)은 가장 비싸지만 세탁 성능과 에너지 효율, 사용 편리성 등 전반적인 평가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얻어 최우수제품으로 선정됐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