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휴가철이다. 멋진 휴가를 꿈꾸며 이것저것 챙기다 보면 으레 여행 가방은 터지기 마련. 이럴 때 센스 있게 부피는 적게 차지하면서도 꼭 필요한 아이템으로 화장품 파우치를 꾸며 보는 건 어떨까.‘여름 화장’하면 시원해 보이는 블루 톤의 아이섀도우로 처리한 눈매, 강한 붉은 색 입술, 화사한 생기가 도는 빰 등이 떠오른다. 그러나 광고 모델처럼 꾸미고 싶은 건 욕심일 뿐, 정작 화장을 하고 나면 땀에 밀려 들뜨거나 왠지 촌스럽게 보인다.
한여름 내리쬐는 땡볕에 땀과 피지로 얼룩진 얼굴에는 뭔가 바르는 것 자체가 부담이 되기도 한다. 그렇다고 아무것도 바르지 않기에는 강한 자외선과 번들거리는 피부가 두렵다. 여름 화장의 정답은 무엇일까. 전문가들은 “피부에 크게 부담을 주지 않는 가벼운 터치로 자신만의 멋을 표현하는 게 가장 멋진 방법”이라고 조언한다.
■자외선 막고 피부 빛나게
태평양 '라네즈 스타 화이트 메이크업'
㈜태평양 라네즈(LANEIGE)는 자외선 차단과 워터프루프 효과로 한여름에도 생기 있고 화사하게 빛나는 피부를 유지해주는 ‘라네즈 스타 화이트 메이크업’을 선보였다. 미백 효과가 뛰어난 ‘베이스’(40mlㆍ2만2,000원선)와 보송보송하게 마무리 해주는 ‘파운데이션’(40mlㆍ2만2,000원선), 가볍게 달라붙고 화사하게 지속되는 ‘트윈케이크’(14gㆍ2만5,000원선)로 구성돼 있다.
이 제품의 자랑인 ‘스타 화이트 파우더’(S.T.A.R White Powder)는 빛의 산란과 반사 효과를 통해 맑고 깨끗하게 빛나는 피부를 만들어준다. 워터 프루프 기술은 프랑스 임상 기관인 IEC에서 최상급 등급을 받는 등 물과 땀에 강한 제품임이 입증됐다.
특히 미백과 자외선 차단 등 이중 기능성 제품인 ‘베이스’는 칙칙함을 유발하기 쉬운 환경에 놓인 피부 상태를 정화, 희고 깨끗한 피부로 가꿔 준다. 피부를 정화해주는 ‘블루베리&라즈베리’ 추출물과 피부를 보호하는 ‘효모&완두콩’ 추출물, 미백에 도움을 주는 알부틴 성분 등을 함유했다.
한편 연일 30도가 웃도는 무더위와 땡볕에 노출된 피부는 어떻게 관리하면 좋을까. 이럴 때는 피부를 진정시키는 동시에 시원한 느낌을 주는 ‘쿨링’(cooling) 화장품을 쓰는 게 좋다. 열대야로 잠못 이루는 밤, 부부 혹은 연인이 함께 냉장 보관으로 시원해진 보습 마스크를 서로 얼굴에 붙여주면 잠시나마 무더위를 잊을 수 있다.
태평양 미용연구팀의 강윤수씨는 “여름에는 고온으로 인해 모공이 커지고 피부의 번들거림이 심해지기 때문에 더 세심한 관리가 필요하다”며 “무더위에 지친 피부를 달래기 위해서는 젤 타입의 수분 에센스나 팩을 사용하는 게 좋다”고 말했다.
특히 오이와 당근, 알로에 등 천연 성분이 함유된 팩을 사용하는 게 효과적이다. 싱그러운 생오이를 20% 함유한 ‘마몽드 후레시 오이 마스크’는 생오이를 썰어서 얼굴에 붙인 듯 시원하고 편안한 느낌을 준다. 미래파가 새롭게 선보인 ‘미래파 에센스 마스크’는 시트 타입의 남성 전용 팩으로 무더위에 수분을 잃고 거칠어진 피부에 충분한 수분과 영양을 공급해준다. (02)709-5517
■틈틈이 피부도 休~/수분 공급·주름 개선·자외선 차단제 꼭 챙겨야
◆ LG생활건강 '바캉스에 딱!'인 기초화장품
휴양지에서는 기능과 간편함을 함께 갖춘 화장품이 안성맞춤이다. 특히 자극받은 피부를 빠르게 회복시킬 수 있는 마스크나 자외선 차단제는 필수 아이템이다.
마스크 한장에 30㎖ 에센스 한 병의 양을 함유한 ‘오휘 에이지 사이언스 마스크’(10장 10만원선)는 피부 노화의 원인과 주름개선 효과 등을 최첨단 피부과학 기술을 응용해 만든 얼굴전용 순면 마스크다. 낱개 포장으로 휴대도 간편하다.
마스크의 주요 성분인 ‘트랜스타이드-W’는 LG생활건강이 독자 개발한 새로운 성분. 피부 조직을 구성하는 아미노산과 콜라겐을 결합시켜 주는 효과가 뛰어나다. 주름 개선 성분인 ‘메디민 A’는 야외에서 자극받아 쉽게 주름이 생기거나 건조해 지기 쉬운 피부를 촉촉하게 회복시키는 역할을 한다.
자연스럽게 구릿빛 피부를 연출하고 싶다면 ‘이자녹스 룩시안 비쥬얼 블러셔’를 이용하는 게 현명하다. 세가지 컬러를 이용한 이 제품은 얼굴 윤곽 바깥은 브론즈로 연출하고, 핑크와 오렌지를 볼 부분의 포인트 컬러로 활용, 밝고 건강한 느낌을 준다. 또 피부 친화성이 우수한 입자 파우더가 피부에 부드럽게 밀착돼 땀 등에 의해 쉽게 지워지지 않는다. 메이크업 마지막 단계에 사용하는 것이 좋다. (02)3773-7028
◆ 로제화장품, 십장생 여성용 한방 수분 제품
로제화장품의 십장생 수정(水晶) 크림은 이상적인 수분 상태를 유지, 피부를 늘 촉촉하게 유지해주는 수분강화 전문 한방 화장품. 공해와 스트레스 등 지친 생활로 많은 수분을 빼앗겨 건조해진 피부에 수분과 영양을 충분히 공급해 준다. 특히 부담없는 크림막을 형성, 윤기있는 피부로 가꾸어 준다.
1주일에 한 차례 정도는 피부에 두툼하게 발라 슬리핑 크림 마스크 효과를 겸해주면 더욱 더 촉촉한 피부를 만들 수 있다. 주요 성분인 자작나무 수액은 잎이 나기 전인 이른 봄, 나무에 작은 구멍을 내 추출한 천연 보습제다.
십장생 수정 에센스는 메마르지 않은 촉촉한 피부를 위한 젤 타입의 한방 수분강화제다. 역시 천연 보습 인자인 자작나무 추출물을 함유, 수분 밸런스를 유지해 준다. 로얄제리는 수분 영양성분을 피부 깊숙이 공급하는 효과가 뛰어나다.
피부 진정 성분인 영지버섯 추출물과 자극완화 성분인 유카 추출물이 함유돼 거칠어지기 쉬운 피부를 건강하게 가꾸어 준다. 번들거리는 영양크림 마사지가 싫은 사람은 수정 에센스와 수정 크림을 1대 2로 섞어 마사지하면 산뜻한 느낌을 가질 수 있다. 푸석푸석 했던 피부를 윤기 있는 피부로 가꾸는 데 효과적이다. (02)2250-9000
◆ 애경산업 ‘마리끌레르 선 블록 화이트’
애경산업의 ‘마리끌레르 선 블록 화이트’(70ml ㆍ2만2,000원선)는 기미 주근깨의 원인인 자외선 차단 기능과 피부 미백에 도움을 주는 화이트닝 기능을 동시에 갖춘 선크림이다. 땀과 물에 잘 지워지지 않으며 한번 발라주면 효과가 오랜 시간 지속된다.
자외선에 노출되기 쉬운 얼굴과 목, 팔, 다리 등에 골고루 부드럽게 발라주면 된다. 레저 및 야외 활동으로 인해 햇빛에 장시간 노출될 경우 자주 덧발라 주면 더 효과적이다.
성인과 어린이용으로 나뉘어 있는 바디 선 로션인 ‘바세린 어드밴스드 케어’(각 120ml ㆍ각 9,500원선)는 알로에 성분이 함유돼 피부를 보호하고 자외선을 차단시켜주는 산뜻한 기능성 제품이다. 8시간 동안 번들거림과 끈적임 없이 피부를 보송보송하게 유지해 준다. 가벼운 화상 등의 염증완화 및 상처 치유 효과도 탁월하다. 외출하기 20~30분 전 바세린 선로션을 얼굴과 온몸에 부드럽게 발라준다. 수영 중에는 물기를 제거한 뒤 다시 한번 자외선 차단제를 발라주면 더욱 좋다.
애경 미용연구팀의 엄문아 팀장은 “자외선을 오래 쏘인 피부는 건조하고 탄력이 떨어지기 쉽고 심할 경우 물집이 생기기도 하는 만큼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8181)681-684
◆ 에스티 로더 스킨 케어 콜렉션
지성 피부를 가진 여성들의 고민은 쉽게 풀리지 않는다. 아무리 세수를 깨끗이 하고 수분 공급을 균형 있게 유지하려 애써도 올바른 화장품을 선택하지 않는 한 균형은 번번이 깨지고 만다.
그러나 길은 있다. 지성 피부용 제품은 대부분 중성과 복합성 등 다른 타입을 위해 만들어졌다는 사실이 최근 연구 결과 증명됐다.
특히 에스티 로더는 지성 피부의 피지 조절과 수분 공급을 위해 부드럽지만 효과적인 클렌징 시스템을 개발해 냈다. 지성피부도 건성 만큼이나 수분이 필요하며 피부 보습막을 손상시키지 않으면서 과잉 피지를 제거하는 게 중요하다.
에스티 로더의 ‘클리어 디훠런스 스킨 케어 콜렉션’은 지성 피부 여성에게 탁월한 효과를 지녔다는 평이다. 이중 ‘퓨리화잉 클렌징 젤’은 피부 보호막을 파괴하지 않고 모공을 막는 피지와 메이크업을 제거해준다. 건조하거나 당기는 느낌 없이 살리실릭산 작용으로 피부를 자극 없이 매끄럽게 만든다.
‘포어 클렌징 마스크’는 모공 속 노폐물을 제거해 주는 효과가 뛰어나다. 모공 속에 박힌 더러운 물질은 마스크를 벗길 때 함께 떨어져 나가 탱탱하고 깨끗한 피부가 남게 된다. 벤잘코니움 클로라이드(토닝 성분)는 뾰루지 발생을 예방하는 항박테리아 활동으로 그 효과를 더해준다. (02)3440-2699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