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린스펀, 점진적 금리인상 시사앨런 그린스펀 연방준비제도이사회(FRB) 의장은 15일 현재 인플레를 크게 우려할 상황은 아니라며 금리는 '점진적으로' 인상될 공산이 매우 크다고 말했다. 그린스펀 의장은 이날 미 상원 은행위원회 회의에 출석, 이 달말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 회의에서 기준금리인 연방기금(FF) 금리를 인상할 것이라는 전망과 관련해 이렇게 말했다. 그는 "미국 경제는 견실하게 성장하고 있다는 것이 우리의 판단"이라며 "그러나 인플레 압력을 크게 우려할 상황은 아니다"라고 말했다. /AFP연합
●부시, 아프간 치안구상 발표
조지 W 부시 미국 대통령은 15일 아프가니스탄이 다시는 ‘테러리스트를 생산하는 공장’이 되지 않도록 하기위한 새로운 5개 구상을 발표했다. 부시 대통령은 이날 백악관에서 방미중인 하미드 카르자이 아프가니스탄 대통령과 함께 기자회견을 갖고 “치안이 아프간의 계속적 번영과 발전에 필수적”이라고 말했다.
그는 이어 “아프가니스탄에 주둔한 다국적군은 탈레반 잔당과 알 카에다 테러분자들을 추적하고 소탕하기 위해 열심히 일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부시 대통령은 아프간 국민군 창설 및 훈련 등을 위해 아프간 주둔 미군을 약2 만명 선으로 늘렸다고 말했다.
/AP연합
●아라파트, 이와 영토교환 용의
야세르 아라파트 팔레스타인 자치정부 수반은 이스라엘과의 영토교환 문제에 대해 '1대1'비율로 교환한다면 검토할 용의가 있다고 그의 측근이 15일 밝혔다. 이와 관련, 아리엘 샤론 이스라엘 총리의 공식 반응은 즉각 나오지 않았다. 이스라엘 일간 마리브에 따르면 샤울 모파즈 국방장관은 가자지구 철수에 따른 인구 흡수를 위해 요르단강 서안 대규모 정착촌들에 조만간 신축허가가 날 것이라고 밝혔다.
/외신=종합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