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새 CF
알림
알림
  • 알림이 없습니다

새 CF

입력
2004.06.14 00:00
0 0

● 클라쎄 "요가"편-자연·제품이 한폭 수채화최근 웰빙 가전 통합브랜드로 '클라쎄'를 사용하고 있는 대우일렉트로닉스가 통합브랜드의 출범을 알리기 위해 만든 CF. 클라쎄 브랜드 제품은 비타민 산소 에어컨, 나노실버 냉장고, 드럼세탁기 등 친환경·친건강 가전제품들이다. CF 내용은 단순하다. '클라쎄로 숨쉬고, 클라쎄로 입고, 클라쎄로 먹는다'라는 멘트가 흘러 나오는 가운데 탤런트 김태희가 에어컨, 냉장고, 세탁기 등이 놓여있는 자연 속에서 요가를 하는 것이 전부.

제작진은 "싱싱하고 깨끗한 자연과 클라쎄 제품, 건강한 웰빙미인 김태희가 조화롭게 어울리는 모습을 한 폭의 수채화처럼 그린 것"이라고 말했다. 모델 김태희는 촬영을 앞두고 전문가로부터 잠시 지도를 받았는데도 수준급 실력을 발휘했다는 후문. 제작 코래드.

● 포스코건설 "더 #"편-인간중심 설계 강조 "정공법"

여자 모델이 주로 등장하던 아파트 광고의 공식을 깨고 남자 모델인 장동건을 내세워 꾸준히 내보내고 있는 CF. 기존 아파트 광고가 이미지 위주였던 반면, 인간 중심의 설계를 강조하는 정공법을 사용한 것도 특징이다.

화창한 일요일 오후, 햇살 가득한 서제에서 여유롭게 책을 읽고 있는 장동건 부부. 따뜻한 햇살에 취한 아내가 잠이 들자 장동건이 다정한 손길로 담요를 덮어주는 것이 CF의 내용.

제작진은 "사랑하는 아내가 편하고 쾌적하게 단잠을 즐기기를 바라는 남편의 마음으로 아파트를 짓고 있다는 것을 보여주면서 인간 중심의 설계를 자연스럽게 강조한 것"이라고 말했다. 제작 제일기획.

● 전자랜드 "파충류 소녀 디에나"편-파충류소녀와 농구스타 만남

올 상반기 국내 CF계의 최고 인기모델로 떠오르고 있는 파충류 소녀 김디에나와 농구 스타 문경은이 함께 출연한 CF. 코믹한 상황과 파격적인 설정이 보는 이로 하여금 웃음을 자아내게 만든다.

길거리 농구를 하던 문경은이 화려한 드리블 기술을 앞세워 공을 빼앗기 위해 달려드는 디에나의 약을 올린다. 안간힘을 쓰던 디에나가 문경은의 바지를 내리는 반칙을 범해 문경은이 놀라는 사이에 공을 빼앗는다는 내용.

제작진은 "에어컨 성수기인 여름철을 맞아 전자랜드에서 에어컨 가격을 내렸다는 것을 상징적으로 보여주기 위해 문경은의 바지를 내리는 컨셉을 활용했다"고 밝혔다. TV 오락프로그램에서 파충류를 소개하다가 CF 모델로 활약하고 있는 김디에나의 장난을 치듯 자연스러운 연기가 볼거리. 제작 LG애드.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