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알짜 중기/유진로보틱스
알림
알림
  • 알림이 없습니다

알짜 중기/유진로보틱스

입력
2004.05.27 00:00
0 0

1990년 설립된 유진로보틱스(www.yujinrobot.com·대표 신경철·사진)는 홈로봇 등 지능형 로봇과 산업자동화 장비 등이 주력제품이다. 이 회사는 2000년부터 60억원의 연구개발비를 투입한 홈로봇 아이로비(irobi)를 최근 선보였다.인텔리전트의 'i'와 로봇의 애칭인 '로비'를 합성한 이름인 '아이로비'는 인터넷을 통해 집 바깥에서 집안의 현관문이나 가스밸브 등을 모니터하고 방문자의 연속 사진을 찍기도 한다. 다양한 감정표현, 동화구연, 노래 등을 할 수 있다.

특히 한국과학기술원(KAIST) 서울대 등과 공동으로 개발한 '롭해즈'라는 제품은 자이툰 부대와 함께 이라크로 진출할 예정이다. 폭발물이나 시신을 찾는 용도로 사용된다. 유진로보틱스의 가장 큰 장점은 연구개발(R& D). 사내 연구소는 지난해 산업자원부가 시행하는 우수제조기술연구소로 선정되었다. 올해 매출액 목표는 100억원.

유진로보틱스는 현재 자동화 설비 설계와 기계 조립, 그리고 생산·AS· 판매를 담당할 직원을 모집하고 있다. 설계 및 조립분야는 전문대졸이상의 학력으로 자동화 설계 경력 3년 이상인 사람이 대상자다. 마감은 6월15일. 생산·AS는 고졸이상자로 전기 전공자에 한한다.

백화점에서 가정용 홈로봇을 고객에게 판매하는 판매직 사원은 학력에 상관없이 가전 및 전자분야 판매 유경험자를 대상으로 한다.

또 연구소에서 근무할 로봇 연구원을 상시 선발하고 있기 때문에 관심있는 구직자들은 이력서를 미리 내두는 것이 좋다. 홈페이지를 통해 이력서를 등록하면 회사의 인력 충원 계획에 맞춰 서류심사가 진행된다.

인크루트 최승은 팀장은 "이 회사는 면접시 실제적인 상황에서 일어날 수 있는 사안에 대하여 집중적으로 질문을 해서 지원자의 프레젠테이션 능력과 문제 해결 능력을 주되게 평가한다"고 조언했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