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계절 맑은 공기와 빛을 온누리에'15년간 형광등 기구를 전문 생산하면서 건실한 중견기업으로 성장한 동광테크노(대표 이언석)가 최근 음이온 공기청정기 '수피아'(Soopia·사진)를 출시, 사업분야를 확대하며 제품의 고급 브랜드화에 나서고 있다.
1989년 동광전자조명으로 출발한 동광테크노(www.dongkw.co.kr)는 각종 전기용품 형식승인을 취득하면서 96년 동광전자로 이름을 바꾸고 공장을 확장·이전하면서 조명산업의 '메카'로 자리잡았다.
98년 Q마크 획득을 시작으로 KS와 ISO9002인증, 형광등 기구의 실용신안 고 마크, UL및 CE인증 등 다량의 실용신안과 관련 특허를 보유하고 있는 동광테크노는 2002년 현재의 상호로 명칭을 변경, 제2의 비약을 준비하고 있다.
이번에 내놓은 음이온 공기청정기는 도약을 위한 야심작이다. 계절에 따라 히터와 선풍기를 교체해 쓸 수 있도록 기능을 사계절화 했고 우수한 안전설계와 심플한 디자인이 돋보인다.
특히 이 제품은 코로나 방전을 일으켜 청정기 내부로 통과하는 공기 중 오염물질을 제거, 음이온 터널에 강제로 흡착시키는 고효율 기술을 채택했다. 이 때문에 실내 공기 중에 떠도는 미세먼지와 담배연기는 물론 세균과 곰팡이를 제거하고 생활악취를 없앨 수 있다.
제품은 또 공기정화와 함께 피를 맑게 하고 신경안정과 피로회복, 식욕증진 등 신체의 신지대사를 촉진하는 음이온을 발생, 실내에서 이온샤워가 가능토록 해 현대인의 웰빙욕구를 충족시키고 있다.
회사측은 "전기기구 분야에서 쌓아온 기술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공기청정기 분야에서도 신뢰도 100%의 으뜸제품과 브랜드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032)327―0192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