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2005 大入가이드/서울시립대 입학전형부처장 이진원
알림
알림
  • 알림이 없습니다

2005 大入가이드/서울시립대 입학전형부처장 이진원

입력
2004.05.10 00:00
0 0

서울시가 재단인 서울시립대는 튼튼한 재정적 기반과 함께 풍부한 교육환경을 확보하고 있다. 도시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여러 가지 시책연구소는 물론, 서울시가 보유하고 있는 도시관리에 대한 전반적인 자료와 연구 시설을 학생 실습에 활용하고 있다. 또한 서울시의 미래가 걸려 있는 청계천 복원 사업을 비롯한 여러 프로젝트에 교수·학생이 참여할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타 대학과 차별화한 연구환경을 제공한다.우리 대학의 등록금은 국립대 수준으로 저렴하며, 특히 서울시에 3년 동안 거주하고 있는 학부모를 둔 신입생에게는 입학금 전액을 면제해 주고 있다. 또한 전체 40% 이상의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지급하고 있어 타 대학에 비해 장학금의 혜택이 풍부하다. 특히 2001학년도부터 시작된 '해외견문여행 프로그램'은 학생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를 통해 3년간 1,000명 이상의 학생들이 여름방학을 이용해 미주 유럽 등지로 배낭여행을 다녀왔다. 2004학년도부터는 이 프로그램을 좀더 세분화, 다양화하여 GLP(Global Leadership Program)로 발전시켜 학생들에게 테마별 여행, 자유배낭여행 등의 경비를 지원함으로써 세계화에 적합한 글로벌 인재를 육성할 계획이다.

이 같은 장점을 가진 서울시립대는 수시1·2학기 모집과 정시모집의 입학전형을 통해 우수 학생을 널리 선발하고 있다. 작년 입시결과에 의하면 정시모집으로 선발된 학생들보다 수시모집에 의해 선발된 학생들의 학업성적이 더 우수한 것으로 확인됐다. 2005학년도 정시모집에서는 면접과 논술을 실시하지 않고 학생부 성적과 수능 점수만 반영한다. 특기자 전형은 외국어 과학 수학 분야에서 일정한 자격기준을 인정 받은 학생들을 대상으로 정시모집에서 선발한다.

우리 대학에 진학하고자 하는 학생들은 홈페이지(www.uos.ac.kr)에 게시돼 있는 2004학년도 입시요강을 꼼꼼히 살펴 미리 준비하기 바란다. 기타 문의사항은 홈페이지의 Q&A를 통해 친절한 답변을 받을 수 있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