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화 손자병법정비석 원작 소설 '손자병법'을 양미정 그림, 김승렬 구성으로 어린이용 만화 6권으로 만들었다. 손자병법은 춘추전국시대 손무가 저술한 병법서로 전쟁 상황을 분석해 승리하기 위한 조건을 정리한 책이다. 만화는 원작을 어린이 눈높이에 맞춰 재구성했다. 중국 역사의 영웅과 장수 이야기를 통해 리더의 역할을 보여준다. 어린이중앙 발행, 각 권 8,800원.
●멀린의 신비한 마술학교
두 어린이 환이, 다비가 신비한 마술의 세계를 보여준다. 환이의 아버지는 마술사다. 아버지가 공연 도중 사라지는 사고를 당하자 아버지를 찾기 위해 전설의 마술사 멀린을 찾아와 마술을 배운다. 밝은 성격의 소녀 다비는 사람들을 행복하게 해주겠다며 멀린의 마술학교에 들어온다. 환이, 다비는 멀린으로부터 흥미진진한 마술의 비밀과 원리를 배운다. 전진석 글, 헨젤과 그레텔 그림. 꼬마길찾기 발행, 8,800원.
●저 하늘에도 슬픔이
이희재의 1995년 작 만화를 재출간했다. 1964년 초등학교 4학년 이윤복 어린이가 쓴 일기가 원작이다. 가난하지만 착한 소년 윤복이의 사연은 나중에 영화로도 제작됐다. 아버지의 학대와 어머니의 가출, 그에 따른 궁핍한 생활을 통해 어려웠던 당시 사회상을 보여준다. 용기를 잃지 않고 더 가난한 이웃을 생각하는 윤복이의마음이 감동을 전해준다. 청년사 발행, 1만2,000원.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