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DVD의 테마는 '사랑과 복수'다. 다양한 사랑을 다룬 '러브 액츄얼리'와 '라스트 사무라이', 복수를 소재로 한 '킬빌 Vol.1' '말죽거리 잔혹사' '올드보이 일반판' 등 대작이 화려한 패키지와 풍성한 부록으로 단장했다.
여러 사랑을 '옴니버스'로
러브 액츄얼리
사랑은 정해진 모양이 없다. 사랑을 담는 그릇이 사람이라면 사랑은 그릇의 모양에 따라 다양한 형태를 띈다. 리차드 커티스 감독의 이 영화는 여러 커플이 빚는 안타깝고 슬프면서도 즐겁고 유쾌한 사랑이 옴니버스 형태의 이야기 속에 녹아 있다. DVD 패키지 역시 더 할 수 없이 화려하고 다양하다. 2만원 상당의 국제전화카드, 하트 목걸이와 다이어리, 엽서세트까지 들어 있다. 물론 푸짐한 패키지보다 빛나는 것은 영화를 그대로 옮겨놓은 생생한 화질과 음향. 영화에 얽힌 다양한 뒷얘기를 알 수 있는 감독과 배우의 음성 해설도 꼭 들어볼 것. 27일 출시.
동양을 사랑하는 금발무사
라스트 사무라이
사람을 사랑하는 방법이 여러가지듯, 세상을 사랑하는 방법 또한 여러가지다. 동양에 매료된 톰 크루즈는 푸른 눈의 사무라이로 변신해 동양에 대한 짝사랑의 속내를 드러냈다. 금발을 휘날리며 사무라이 갑옷을 걸친 모습은 어색하지만, 칼을 휘두르는 솜씨가 제법 그럴 듯하다. '글라디에이터'를 연상시키는 기마 무사들의 싸움 장면과 에드워드 즈윅 감독이 선보인 풍광이 아름답다. 2장으로 구성된 DVD는 케이스가 위, 아래로 미끄러지듯 열리는 슬라이딩 패키지 방식을 도입해 눈길을 끈다. 감독의 음성 해설, 제작과정과 삭제 장면 등을 함께 수록. 5월4일 출시예정.
12초의 잔혹한 장면 복원
킬빌 Vol.1
'빌을 죽여라.' 이소룡과 일본 사무라이의 분신 같은 신부가 자신의 결혼식을 망친 빌에게 복수하는 내용. 더 없이 단순한 제목처럼 주인공의 복수는 단순 명료하다. 칼을 든 주인공의 복수는 적의 목을 치고 사지를 잘라내는 등 무자비하다. 극장 개봉시 삭제된 12초의 잔혹한 장면이 고스란히 복원된 무삭제판 DVD. 색감이 생생한 DVD는 여기저기 뿌려진 선혈을 더욱 붉게 만든다. 쿠엔틴 타란티노 감독이 털어놓은 제작 비화가 들어 있다. 22일 출시.
한가인·권상우 해설 유쾌
말죽거리 잔혹사
등을 보인 상대의 뒤통수를 쌍절곤으로 후려친다. 처참하게 두들겨 맞고 학교에서 사라진 친구를 대신한 권상우의 복수 방법은 뒤통수치기였다. 이소룡에 매료된 1970년대 고교생들의 모습을 통해 당시 암울했던 시대상을 반추한 작품.
한국 영화 DVD 가운데 최고로 꼽을 만큼 뛰어난 화질을 갖췄다. 동갑내기 친구의 수다 같은 권상우 한가인 이정진의 음성 해설은 더 할 수 없이 유쾌하다. 풍성한 부록 탓에 2장으로 나왔다. 23일 출시.
망치를 들고 그가 나섰다
올드보이 일판반
지옥같은 15년의 감금. 오대수(최민식)를 미치게 만든 것은 감금보다 자신을 가둔 이유를 알려주지 않은데 있다. 오대수는 이유를 알기 위해 망치를 들고 우악스러운 복수에 나섰다. 올해(제 57회) 칸 영화제 경쟁부문 진출로 다시 주목받고 있는 작품.
DVD는 디지털극장식음향(DTS)을 수록해 극장에서 불분명했던 초반부 대사를 또렷하게 살렸다. 행운이 따른다면 응모권 추첨을 통해 손으로 만든 최민식 인형을 받을 수도 있다. 5월10일 출시예정.
이 정도의 복수로도 성에 차지 않는다면, 5월 3일에 나올 '영웅본색 3부작 특별 한정판세트'를 통해 성냥개비를 입에 물고 쌍권총을 갈겨대는 저우룬파(周潤發)에게 맡기자. 영웅본색 1, 2, 3편이 하나로 묶인 박스세트는 화질, 음향이 새롭게 개선됐다.
/최연진기자 wolfpack@hk.co.kr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