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개구리 논으로 오세요 여정은 글·김명길 그림. 경기도 의왕시 청계산 자락에 있는 작은 개구리 논을 즐겨찾는 어린이들이 올챙이가 자라는 과정을 관찰하면서 개구리논의 생태를 배워간다. 알에서 올챙이가 나와 개구리로 변하는 모습에 신기해 하고 개구리와 올챙이를 잡아먹으러 온 해오라기와 능구렁이, 논물 속에 사는 물방개, 물자라, 잠자리 애벌레도 만난다. 저학년 이상. 돌베개어린이 8,500원■ 저 하늘에도 슬픔이 이윤복 지음. 1964년 처음 출간되어 전 국민을 눈물짓게 하고 세 차례나 영화로도 만들어졌던 이윤복의 일기책. 가정형편이 어려운 소년이 밑바닥 생활을 하며 꿋꿋하게 성장하는 이야기이다. 주인공은 직장생활을 하다가 1990년 과로로 세상을 떠났다. 40년 전의 모습이라 지금과 환경이 많이 달라졌지만, 50대 이상에게는 과거의 추억을 되살리게 한다. 고학년 이상. 산하 8,500원
■ 세계역사이야기 2 수잔 와이즈 바우어 글·정병수 그림. 아이를 앞에 앉혀놓고 이야기해주는 말투로 세계역사를 설명했다. 이번에는 중세편으로 로마 멸망 이후 각 왕국의 흥망성쇠, 기독교와 이슬람의 갈등, 르네상스 등을 다루었다. 고학년 이상. 최수민 옮김 꼬마이실 1만9,000원.
■ 고추가 작아요 티에리 르냉 글·스테판 풀랭 그림. 남자 아이들에게 항상 관심거리인 고추의 크기를 소재로 한 동화. 마르탱은 고추가 작다. 친구들이 그의 고추가 콩알 만하다고 놀리고 아기를 낳을 수 없다고 하자 밤낮으로 걱정을 한다. 저학년 이상. 김영신 옮김. 문학수첩 리틀북스 8,000원.
■ 세상 구경 시켜줄 고래를 찾습니다 줄리아 도널드슨 글·악셀 셰플러 그림. 세상 구경을 하고 싶은 바다달팽이 꿈틀이가 커다란 혹등고래를 타고 여행을 떠난다. 자신이 너무 작다는 걸 알게 된 꿈틀이는 위축감을 느끼지만, 고래가 땅 위에서는 꼼짝도 못하는 것을 알고 놀란다. 저학년. 이상희 옮김 반딧불이 9,000원.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