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日 "일제 화학무기 폐기시설" 합의중국과 일본은 중국 각지에 버려진 옛 일본군의 화학무기를 처리하기 위해 이른 시간 안에 화학무기 폐기시설을 건설하기로 23일 합의했다.
양국 정부는 이날 도쿄에서 열린 실무자급 협의에서 이같이 결정하고, 연내 관련시설의 설계에 착수하기로 했다.
일본 정부는 태평양전쟁 당시 일제가 중국 내에 버리고 나온 화학무기는 70만개 정도로 추정하고 있으나, 중국은 200만개에 달한다고 주장하고 있다. /AFP 연합
●美 FAA, 페루 최대항공사 취항 금지
미국 연방항공국(FAA)은 안전 문제를 이유로 페루 최대 항공사인 아에로 콘티넨테의 미국 취항을 금지하기로 했다고 22일 밝혔다.
페루 주재 미국 대사관 대변인도 이날 주 4회에 걸쳐 마이애미에 취항 중인 이 항공사가 지난주 FAA대표단의 조사 후 미국 영공 진입허가를 상실했다고 밝혔다.
미국 대사관은 이에 앞서 지난달 8일 페루 거주 미국인들에게 이메일로 '신뢰도 문제와 운영상 우려'를 이유로 이 항공사의 탑승을 금지한다고 통보했다.
/AP 연합
●요르단서 아우렐리우스 황제 두상 발견
프랑스의 고고학자들이 고대 나바테아 왕국의 도시였던 요르단 남부 페트라에서 '선한 황제' '철학자 왕'으로 알려진 2세기 로마제국의 황제 마르쿠스 아우렐리우스의 두상을 발굴했다고 발굴단장이 22일 밝혔다.
높이 50㎝, 너비 35㎝인 두상은 흰 대리석 조각상 중 머리부분으로 발굴 당시 완벽한 상태였다.
나바테아는 로마시대 이전 아랍인들이 지배했으나 로마인들은 그들이 강대해지는 것을 염려해 BC 63년 군대를 보내 정복했다. /AFP연합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