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기업브리핑
알림
알림
  • 알림이 없습니다

기업브리핑

입력
2004.04.20 00:00
0 0

●하나로통신 조직개편 단행하나로통신은 19일 사업활성화와 미래경쟁력 확보를 위해 수석부사장제를 도입하고 기존의 4부문 22실 68팀을 6부문 24실 75팀으로 조정하는 조직개편을 단행했다.

이번 조직 개편에서 신설된 휴대인터넷사업추진단(단장 권순엽 수석부사장)은 정통부가 7월에 사업자를 선정하는 휴대인터넷 사업권 획득에 총력을 기울이기로 했다.

●현대-기아車 美연구소 착공

현대·기아자동차는 19일 미국 미시간주 디트로이트 인근 슈피리어 타운쉽에서 '현대·기아차 미국 기술연구소' 기공식을 가졌다. 미시간주 앤 아버에 위치한 기존 연구소를 확대, 설립되는 신축 연구소는 대지 7만4,000여평에, 연건평 4,800여평의 2층 건물로 차량 설계를 비롯한 종합적인 차량 개발 기능을 갖춘 최첨단 자동차 연구소다. 4,000만달러가 투입되며 2005년 6월 준공 예정이다.

●한화 시각장애인용 홈피 개설

한화그룹은 20일 '장애인의 날'을 앞두고 시각장애인용 홈페이지를 마련했다. 이 홈페이지는 컴퓨터 화면위의 정보를 음성으로 전환해 제공하는 스크린리더프로그램을 지원, 시각장애인이 정보를 소리로 들을 수 있도록 했다. 또 텍스트 크기 조정이 가능해 시력이 약한 노년층들도 홈페이지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이 홈페이지를 이용하려면 주소창에 'http://with.hanwha.co.kr' 또는 한글로 '한화시각장애인'이라고 입력, 접속한 뒤 스크린리더 프로그램을 설치하면 된다.

●삼성, 저소득층 얼굴기형 수술

삼성은 19일 얼굴 기형으로 학업, 취업 등 정상적인 사회생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저소득층의 재활을 지원하기 위해 매년 10억원씩 투입해 90여명에게 선·후천성 얼굴기형 수술을 해주기로 했다.

이번 지원은 지난해 연말 선포한 그룹차원의 '나눔경영' 일환으로 이루어지는 것이다. 삼성은 저소득층 얼굴 기형자들이 수술 후 경제적으로 자립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방침이다. 지원 대상은 국민기초생활 수급대상자를 포함한 저소득층 위주로 선정되며, 연령제한은 없다.

수술 희망자는 삼성사회봉사단과 삼성서울병원 홈페이지(www.samsunglove.co.kr, www.samsunghospital.com)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문의(02)3410-1004.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