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나는 늪 탐험 잉그리트 그라이제네거 등 지음·이수은 옮김. 늪이 어떻게 만들어지고 그 속에서 미생물, 곤충, 식물이 어떻게 살아가는지 등 늪의 생태를 그림과 함께 설명한다. 쉽고 재미있는 실험으로 작은 웅덩이를 관찰하고 늪을 체험할 수 있도록 짜여졌다. 대원사 8,500원.■ 코코 샤넬 이경혜 글·김주리 그림. 화려하지만 거추장스러운 의상으로부터 여성을 해방시킨 프랑스 패션디자이너 코코 샤넬의 전기. 고정관념에 도전함으로써 사회를 변화시킨 인물들을 소개하는 위인전 시리즈 두번째. 세이북스 7,800원.
■ 내가 우주보다 더 위대하다고? 전헌호 글·김대규 그림. 신부님이 들려주는 우주 이야기. 과학적 사실에 바탕을 두고 우주의 질서와 신비를 소개하면서 우주 속 인간의 존재에 대해 생각하는 법을 일러준다. 함께읽는책 9,500원.
■ 춘향전 신동흔 글·노을진 그림. 우리 고전 '춘향전'을 어린이 눈높이에 맞춰 쓴 이야기책. 판소리를 보고 듣는 듯 특유의 가락과 리듬을 살렸다. 한겨레아이들 8,000원.
■ 강물아 강물아 이야기를 내놓아라 양태석 글·전병준 그림. 두만강 압록강 대동강 임진강 한강 금강 낙동강 섬진강 등 강에 얽힌 옛이야기를 통해 보는 선조의 지혜. 강 주변 역사유적에 대한 간략한 소개도 곁들였다. 해와나무 8,000원.
■ 지구야, 힘내 프레드 피어스 글· 이안 윈톤 그림. 50억 년 지구의 기나긴 역사를 살펴보면서, 여러 위기가 있었지만 지금처럼 심각한 경우도 드물었다는 것을 차근차근 설명한다. 환경 오염, 생태계 파괴의 모습을 보여주면서 어떻게 지구를 살릴 것인지 고민하도록 만드는 책. 이창형 옮김. 계림북스쿨 9,000원.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