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와 서울경제신문은 2004년 6월 23∼27일 서울 강남구 대치동 서울무역전시장(SETEC)에서 '제1회 지방자치 경영대전'을 개최합니다.지방자치단체의 다양한 활동상을 보여주고 발전 방안을 모색하는 이 행사는 전국 16개 광역시도단체 및 234개 기초 지자체의 정책, 특화사업, 문화, 관광, 농수산 특산품 등을 소개하는 전시회와 세미나, 우수 지자체 및 공무원에 대한 시상, 참관객과 함께 하는 다양한 이벤트 등으로 진행됩니다. ★행사내용 A13면
특히, 산업자원부·외교통상부 등 정부기관과 공동으로 '투자 설명회관'을 운영하여 지자체의 핵심 과제 중 하나인 투자 유치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국내외 주요 투자자를 초청, 지자체와의 1:1 상담 연결 등 실질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입니다.
전시장은 지자체의 특색을 효과적으로 보여주는 지방자치단체관, 먹거리 장터·지방 홍보 공연이 이뤄지는 야외전시관 등으로 운영됩니다. 또 전자정부홍보관 및 정보화마을 체험관은 e-government의 미래상을 보여줄 것입니다.
한국일보 창간 50주년, 서울경제신문 창간 44주년을 맞아 지방 분권의 성공적인 정착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꾀하고, 지방자치제도의 중요성에 대한 국민적 공감대를 형성하고자 마련한 이 행사에 지자체의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주 최 : 한국일보 서울경제
후 원 : 행정자치부 산업자원부 외교통상부 문화관광부 농림부
The Korea Times 농협중앙회 수협중앙회 한국관광공사
전국시·도지사협의회 전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