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통화연결 음성 중단이동통신 번호 이동성이 시작된 올 해부터 SK텔레콤 가입 고객에게 전화를 걸면 나오던 "SK텔레콤 네트워크"라는 음성 안내 방송이 10일부터 중단된다.
이 안내방송은 011이나 017 번호를 그대로 두고 타사 가입자로 옮긴 고객과 자사 고객을 구분하기 위한 것이지만 이용자의 동의를 받지 않고 일방적으로 방송하는 것은 간접광고의 소지가 있고 번호이동성 제도의 근본 취지를 해친다는 지적을 받아 왔다.
주택금융공사 사장 공모
재정경제부는 3월 장기주택대출을 활성화하기 위해 자본금 4,500억원 규모로 설립되는 임기 3년의 주택금융공사 초대 사장을 인터넷으로 공모한다고 9일 밝혔다. 장기적으로 100조원 정도의 자산을 운용하게 될 이 자리는 올해 정부 산하기관 인사 가운데 최대 관심사중 하나다.
자격은 금융관련 업무를 3년 이상 해온 1급 이상 공무원 5년 이상 금융분야에서 일한 기업 임원 대학 부교수 이상 등의 경력을 가진 사람이다. 재경부는 17일까지 인터넷으로 신청을 받는다.
벤츠 E클래스 안전벨트 리콜
메르세데스 벤츠코리아(주)는 벤츠 E클래스 차량의 리콜(제작결함시정)을 실시한다고 9일 밝혔다. 리콜이유는 뒷좌석에 장착된 안전벨트의 걸쇠가 버클에서 분리되는 결함으로 자동차 충돌사고가 발생할 경우 탑승자가 다칠 수 있기 때문이다. 리콜대상은 지난해 8월 6일부터 10월 6일까지 생산, 수입된 벤츠 E200K, E240, E320, E500 등 모두 129대로 10일부터 1년6개월 동안 벤츠코리아 서비스센터와 협력공장에서 무상으로 수리를 받을 수 있다. (080)001-1886
외환카드 직원 54% 감축
외환카드는 외환은행과의 합병 이전에 정규 직원 662명중 360여명(54%) 정도를 감축할 것이라고 9일 밝혔다. 외환카드 관계자는 이날 "합병 후 중복 업무 및 영업망을 재정리하기 위해서는 인력 구조조정이 불가피하다"며 "노조는 카드업계의 심각한 유동성 위기 등 현실을 직시해 전면파업 계획을 철회하고 노사간 협상에 성실하게 임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국세청, 썬앤문그룹 세무조사
국세청 고위 공무원들에게 뇌물을 제공한 썬앤문그룹이 세무조사를 받는다. 이용섭 국세청장은 9일 "금품을 주고 받는 풍토를 근절하기 위해 세무 공무원에게 금품을 제공한 기업은 예외없이 세무조사를 실시하겠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국세청은 최근 감세청탁을 하며 국세청 고위 공무원들에게 거액의 뇌물을 제공한 썬앤문그룹 문병욱 회장에 대해 회사차원의 세무조사를 실시할 것으로 보인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