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새 CF
알림
알림
  • 알림이 없습니다

새 CF

입력
2003.12.03 00:00
0 0

● 한컴 '청개구리'편한글과컴퓨터가 새로운 컴퓨터 방문교육 프로그램인 '한컴CQ교실'을 시작하면서 내보내고 있는 CF. 실사 촬영을 바탕으로 만들어진 3D 애니메이션으로 청개구리 캐릭터를 주인공으로 내세웠다. CF는 거울처럼 맑은 호수 위로 청개구리가 폴짝거리며 뛰어다니는 모습으로 시작한다. 화면을 꽉 채우며 다가서다가 갑자기 국민체조를 하던 청개구리는 이어 '인터넷은 어떻게 해서 생겨났어요', '미국에 있는 삼촌에게 어떻게 1분 만에 편지를 쓰나요' 등 컴퓨터에 대한 호기심 어린 질문을 쏟아낸다. 제작사측은 "엉뚱한 행동을 하는 동물의 상징인 청개구리의 모습을 통해 엉뚱한 상상을 즐기는 아이들의 모습을 그린 것"이라고 밝혔다. 제작 영컴.

● 삼양라면 '멀티'편

올해로 출시 40년을 맞은 삼양라면이 국내 식품 광고 사상 처음으로 내보내고 있는 멀티 CF. 라면을 즐기는 다양한 사람들의 모습을 소재로 한 7.5초짜리 CF 총 6편이 잇따라 선보이고 있다. 잠시도 인터넷을 떠나지 못해 연신 모니터를 쳐다보며 라면을 먹는 사람('인터넷 폐인'편), 밥 먹을 시간도 없이 바빠 라면으로 식사를 해결하는 병원의 인턴 의사들('병원 인턴'편), 술에 취한 아버지를 위해 라면을 끓이는 딸('해장하는 아버지'편) 등 다채로운 일상의 모습이 담겨 있다. 제작 제일기획.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