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 MBC EBS 공영방송 3사의 시청자위원회는 25일 기자회견을 열고 TV수신료 분리징수를 위한 방송법 개정안 철회를 촉구했다.이들은 3사 시청자위원 일동 명의로 된 성명에서 "수신료 분리 징수는 공영방송 체제와 공익 서비스를 무력화하고 KBS 등 국가 기간방송 시스템 자체를 위협할 가능성이 있다"면서 "특히 한나라당이 수신료를 의무화한 조항은 그대로 둔 채 징수방법만 문제삼은 것은 '정치공세'라는 의혹을 지울 수 없다"고 주장했다.
이들은 KBS에 대해서도 "사회 일부에서 제기하는 공정성 문제를 심각히 고려하고 독립성과 자율성을 지켜나가라"고 촉구했다.
위성방송 스카이라이프의 24시간 HD채널 'SkyHD'는 12월 3일 오후 8시 영국 BBC의 과학 다큐멘터리 '쥬라기 신비'(사진)를 방송한다.
아르헨티나 외딴 지역에서 발견된 공룡 화석을 통해 공룡의 진화에 얽힌 수수께끼를 풀어본다. 5일 오전 9시30분 재방송.
또 12월1∼4일에는 중국 서북지역의 신비한 자연을 담은 '쥬자이고우의 기적'(1일)을 비롯해 '티치아노'(2일) '요그 아카르타'(4일) 등 일본 NHK 대작 다큐 3편을 잇따라 내보낸다.
바둑 전문 케이블TV인 바둑ch(가칭)가 내년 1월1일 방송을 시작한다.
교양물 전문채널인 휴먼TV가 설립한 바둑ch는 TBC 아나운서, SBS 미주법인 대표를 지낸 박광호씨를 사장으로 선임했으며 24시간 종일방송체제로 각종 대국 및 바둑 관련 정보를 전달할 계획이다.
바둑ch는 한국기원과 각종 기전의 중계 방송 및 정보 사용 계약을 체결했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