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금주의 검색어/해리포터 1위 "마법"
알림
알림
  • 알림이 없습니다

금주의 검색어/해리포터 1위 "마법"

입력
2003.11.04 00:00
0 0

인기 TV 드라마 '대장금'의 바람이 인터넷에서도 거세다. 대장금에 새롭게 투입될 것으로 알려진 박정숙과 김여진에 대한 네티즌의 반응이 뜨거워 금주 급상승 검색어 2, 3위를 차지했다.이번 주 급상승 검색어 1위는 '해리포터'가 차지했다. 최근 해리포터 시리즈 5편인 '해리포터와 불사조 기사단'의 번역판이 3년 만에 발매되면서 네티즌들의 관심이 폭발했고 해리포터는 판매 시작과 함께 바로 서점가 베스트셀러 1위를 차지했다.

'신동엽의 러브하우스'에서 초대 건축가로 인기를 모았던 여류 인테리어 디자이너 남궁선(32)씨가 결혼 소식을 밝히면서 급상승 검색어 4위를 차지했다.

하늘을 날아다니며 비행기를 격추하고, 공중의 적들을 물리치는 장르인 비행슈팅게임이 속속 출시되면서, 포트리스로 유명한 CCR에서 배급하는 '비틀윙' 게임이 급상승 검색어 5위를 차지했다.

어린이가 주연을 맡은 광고가 급증하면서, 영화계의 여배우 트로이카에 버금가는 'CF 아역 트로이카'가 탄생했다. 그 중에서도 '꼬마 심은하'라는 애칭으로 불리는 7살 심혜원(사진) 어린이는 미녀 여배우들을 제치고 아파트 광고에 출연, 네티즌들의 지대한 관심을 받으면서 급상승 검색어 6위를 차지했다.

반칙의 귀재 '아폴로 안톤 오노'(미국)가 27일 끝난 2003-2004 쇼트트랙 월드컵 2차 대회에서 안현수에게 반칙을 시도하다가 실격을 당했다는 AP통신의 보도 이후 한국에 온다는 소식이 들리면서 '오노'에 대한 검색이 다시 급증, 7위를 차지했다.

/네이버제공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