흔히 어린이들의 장난감으로 알려진 가정용 게임기의 숨은 기능 가운데 하나가 DVD타이틀 재생이다. DVD에 담긴 게임 뿐만 아니라 영화, 음악 등을 재생할 수 있어 게임기 하나로 1석2조의 효과를 볼 수 있다.현재 국내에 나와 있는 DVD플레이어 겸용 가정용 게임기는 소니의 플레이스테이션(PS)2와 마이크로소프트(MS)의 엑스박스가 있다. 두 기종 가운데 DVD타이틀 재생 기능만 놓고 보면 PS2가 단연 유리하다.
PS2는 별도의 장비가 없어도 DVD타이틀과 광출력 단자를 통해 5.1채널의 서라운드 음향을 재생한다. 다만 게임조종기로 타이틀 메뉴를 선택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는데 별도 판매하는 DVD리모콘(3만5,000원)을 구입하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이에 비해 엑스박스는 리모콘과 수신기로 구성된 DVD팩(4만원)을 따로 구입해야 DVD를 볼 수 있다.
판매지역에 상관없이 코드프리는 엑스박스의 경우 '모드칩'으로 불리는 모듈레이션칩을 용산전자상가 등에서 비공식적인 경로를 통해 장착해야 하고, PS2 역시 비공식 판매하는 '리전X'라는 소프트웨어를 사용해야 한다. 그러나 제조업체에서 금지하고 있는 코드프리를 실시할 경우 애프터서비스를 받을 수 없는 문제가 발생한다.
/최연진기자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