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고/www.itgo.co.kr(주)아이티고(대표 심영기)는 2001년 5월 설립 이후 ‘온라인·오프라인 통합교육’ 을 모터로 성장해 가는 교육업체로 다양한 교육 콘텐츠와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있는 사이트. 인터넷 1세대의 온라인교육이 실패한 이유를 철저히 분석하며 온라인 교육의 강자가 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온라인은 사이트를 통해, 오프라인은 대학특강, 정부교육 등을 위탁받아 진행하고 있다. 현재 아이티고는 전자칠판과 동영상으로 구성된 50여개의 온라인 강좌를 개설했다. 2003년 말까지 80여개의 강좌를 구성하여 본격적인 콘텐츠 마케팅을 실시할 예정이며, 2004년에는 오프라인 강의실을 늘려서 교육의 기회를 넓힐 예정이다.
2003년 하반기에 개발한 전자칠판 프로그램인 티처보드(Teacher Board) 는 출시와 동시에 여러 교육기관에서 관심을 받고 있다. 현재 한글과컴퓨터의 한컴CQ교실, 성균관대학교 등에서 사용되고 있다. 티처보드는 컴퓨터 화면을 칠판으로 이용하는 프로그램으로 화면에 자유롭게 판서를 할 수 있다. 또한 확대· 저장·출력 기능이 있어 칠판 없는 첨단 강의실 구축에 꼭 필요한 프로그램이다. (0505)396-1114
이니엄(주)/www.edu109.com
현재 SBS에서 인기리에 방영되는 ‘짱구는 못말려’가 온라인 학습용 콘텐츠로 다시 태어났다. INNO-BIZ(중소기업청)에서 트리플 A 점수를 획득해 그 기술력을 인정받은 이니엄㈜(대표 최요철)이 에듀109 사이트에서 ‘짱구영재교실’을 8월부터 시범 서비스를 하고 있다.
야후꾸러기, 네이버주니어에서도 ‘짱구영재교실’를 서비스하고 있다. ‘짱구영재교실’은 실생활과 연관된 놀이를 학습과 연결해 지적능력을 중심으로 어린이 두뇌를 개발하는 영재교육 프로그램이다. 또한 상호 작용적이고 개방적이다. 최요철 사장은 “짱구영재교실은 학습 분야를 9가지로 구성했다.
짱구 가족과 친구들이 생활하는 공간으로 구성된 짱구 마을은 교과 중심의 학습에서 벗어나 유아의 창의적 사고, 논리적 사고를 높이고 사회성 발달에 맞게 기획되었다. 놀이를 통해 자연스럽게 영재학습을 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고 한다. 짱구영재교실은 연령 및 유아의 개별적 발달 단계에 따르는 맞춤 교육도 가능하다. 또한 모니터링 기능도 있다. 부모와 함께 할 수 있는 학습게임, 부모 간의 커뮤니티 기능, 흰둥이 육성 시스템 등을 업그레이드 할 예정이다. (02)3446-7676
싸이버로지텍/www.cyberlogitec.com
세계적인 물류 IT 파트너인 싸이버로지텍(대표 김종태)은 2000년 3월 한진해운 정보전략부문에서 분사한 IT 자회사다. 현재 한진해운의 IT 아웃소싱 업무를 전담하며, 세나토라인과 거양해운의 정보시스템을 성공적으로 개발ㆍ운영해 기술력을 검증 받은 해운물류 IT 전문 기업이다.
싸이버로지텍은 해운물류 정보시스템의 컨설팅에서부터 시스템 구축과 아웃소싱, 솔루션 개발과 H/W, S/W 재판매 등 해운물류 IT에 대한 모든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싸이버로지텍의 강점은 해운물류 IT에 특화된 업종 전문성, 한진해운의 글로벌 비즈니스 지원을 통해 얻고 있는 재무의 안정성과 해외 사업 진출 용이성이다.
IT는 물론 해운물류 산업 분야의 전문 지식을 보유한 우수한 인재를 확보하고 있고 미국, 중국, 유럽에 사무소를 두고 있다. 싸이버로지텍 홈페이지는 ‘글로벌 물류 IT'를 컨셉트로 지난 4월에 디자인과 기능을 대폭 개선하여 오픈 했다. 고객의 물류 IT에 대한 이해를 돕고자 신설한 Info Bank는 회원제로 운영하며, 해운물류 및 IT 산업의 흐름을 파악할 수 있는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02) 3770-6400
인터뱅크(주)/www.angelpay.net
인터뱅크(주)(대표 신창균)는 전자상거래를 하는 기업들이 쉽고 간편하게 전자상거래 인프라를 구축할 수 있는 엔젤페이 전자결제시스템을 제공하는 업체다.
이 업체는 전자 결재 전문가에 의한 리스크 관리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을 모토로 하는 만큼 전자 상거래시장에서 운영성이 강점이다. 또 전자 화폐 도입을 통한 모범적인 비즈니스를 전개하고 있어 주목을 받고 있다.
기존 전자 결제시스템과 다른 주요 특징들을 살펴보면 첫째, 계좌이체, 휴대폰, 폰빌(ARS), ID/PASS, 엔젤플러스(전자상품권), ISP (인터넷안전결제) 등으로 결재 통로가 다양하다. 둘째, 시스템보안(방화벽, 침입탐지시스템, 24시간 모니터링, 데이터 보완, 128bit SSL인증 등) 설치로 보안에 관련한 모든 기준을 적용했다.
셋째EDI(Electronic Data Interchange), EFT(Electronic Fund Transfer)의 기술력을 결합해 안정되고 신속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주기적으로 데이터를 백업해서 안정적으로 데이터를 관리할 수 있다. 이외에도 에스크로 제도를 도입해 카드 사용자가 물품을 받은 후 가맹점에 대금을 지급할 수 있다. (02)598-1040
(주)마이피시즈/www.mypcis.com
마이피시즈(대표 장주일)는 전문 온라인 PC 하드웨어 사양 정밀분석 진단 솔루션 개발업체다. 마이피시즈에서는 기존의 PC 사용자가 시스템 정보나 레지스트리 정보 검색 등의 번거로운 과정을 통해야만 확인할 수 있던 PC사양을 인터넷 접속만으로 손쉽고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다. 또한 PC 정밀 진단을 통해 본인의 PC 사양으로 최신 게임이나 특정 프로그램의 실행 여부와 하드웨어별 업그레이드 확장 범위도 제공한다.
또한 각 주요 부품의 업체별·모델별 시장 점유율을 통계 그래프를 통해 쉽게 알 수 있으며 자신의 PC 수준과 PC 구매, 업그레이드 시기도 예측할 수 있다. 온라인 PC 하드웨어 사양 정밀분석 진단 서비스는 PC 사용자들에게 PC 조기 구매나 과잉 업그레이드를 억제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해 비용을 절감시키는 효과가 있다.
앞으로 마이피시즈는 온라인 포털 사이트 및 전문 쇼핑몰 업체를 대상으로 자동 온라인 하드웨어 사양분석 진단 서비스 실시할 예정이다. 또한 국내외 특허출원과 2002년 인터파크 재팬을 통해 시범 서비스한 경험을 살려 미국, 중국 등 해외시장에도 진출할 계획이다. (02)3159-9779
코마스존/www.comaszone.com
코마스존(대표 원용진)은 온라인으로 PC 상태를 점검하고 치료하는 PC 애프터서비스 기업이다. 대부분의 PC는 문제가 생기면 보증 기간 안에 무상으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하지만 보증 기간이 지나면 수리 비용을 내야 한다.
보증기간 내 서비스도 PC 제조사가 판매한 하드웨어에 한정돼 있어 고장 비율의 60∼80%에 달하는 일반 소프트웨어의 고장은 최소한 3만원 이상의 수리 비용을 지불해야 한다. 또 PC가 고장 나서 출장을 요청해도 금방 서비스를 받기 어렵다. 코마스존 온라인 AS에 가입하면 1년에 2만2천원으로 인터넷이 연결된 곳이라면 어디서나 PC 수리를 받을 수 있다.
코마스존 온라인 AS는 매니저가 고객을 온라인으로 만나 PC 애프터서비스를 제공한다. 고객이 매니저에게 PC 장애를 상담하면 매니저는 원격제어로 고객이 수리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온라인 AS 원격제어 이외에도 원격프로그램·드라이버 설치, PC 자산관리, 프로그램 실행 제어, 시스템·하드디스크 보호와 복구, 바이러스 검사와 치료, 유해 사이트와 프로그램 차단, 네트워크 설정 보호와 복구, PC 사용시간 제한 등의 서비스도 제공한다.(02)1588-8597
(주)스카우트/www.scout.co.kr
스카우트(김현섭 사장)는 지난 98년 10월 업계 최초로 ‘온라인 입사지원 서비스’를 도입한 취업전문업체다. 2003년 9월 현재 개인회원 160만명, 기업회원 10만, 일일 방문자수 17만명 등 국내 최대 취업포털 사이트로서의 자리를 확고히 하고 있다.
매일 업데이트 되는 5,000여 개의 엄선한 구인정보, 세분화된 IT 전문 채용정보, 다양하고 차별화된 취업 콘텐츠 등이 스카우트의 강점. 스카우트는 엄격한 필터링을 통해 구직자들이 믿고 지원할 수 있는 회사들만을 선정해 채용광고를 올리고 있다. 이와 함께 ‘지원통계시스템’, ‘이력서 열람제한 기업 설정’등 한발 앞선 개인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지원통계시스템’은 스카우트가 국내 최초로 개발한 서비스로, 지원 기업의 학력별, 경력별, 희망연봉별 지원자 통계치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스카우트는 사이버 채용 시스템을 바탕으로 채용대행 서비스와 헤드헌팅, 인·적성검사에 이르는 토털 인사관리 비즈니스를 구현했다. 채용대행서비스는 인재를 채용할 경우 채용공고부터 이력서 접수, 면접전형, 합격자 발표에 이르는 채용업무 전과정을 대행하는 것이다. 이로써 기업은 시간과 비용을 절약하고 채용시 생길 수 있는 청탁요소를 배제할 수 있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