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를 자유자재로 다루는 디지털세대의 정보처리능력은 놀라울 정도로 영특하다.그러나 기초학습능력은 오히려 떨어지고 있다는 것이 교육 일선의 전문가들과 부모들의 공통된 생각이다. 특히 수학에 있어 요즘 아이들의 기초계산력이 과거에 비해 현저히 떨어지고 있다는 것이 큰 문제점으로 대두되고 있다.
이를 해결하는 대안으로 새롭게 각광받고 있는 학습방법이 있다.바로 주산식암산교육이라는 것으로 입소문을 타고있는 학원 프랜차이즈 Yes!셈이다.
Yes!셈은 주판을 학습도구로 활용, 머릿속에 주판의 이미지를 그려 쉽고 빠르게 암산하는 학습방법으로 사칙연산 및 응용계산영역에 대한 빠르고 정확한 계산력 향상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이전에 수학을 싫어하던 아이도 수학에 대한 흥미와 자신감을 가지도록 도와준다. 또 집중력과 두뇌계발 촉진이라는 효과까지 덤으로 얻을 수 있다.
3개월 전 주산식암산교육인 Yes!셈을 학원교육에 도입한 학원 경력 15년의 이기재원장(40·등촌필즈학원)은 학습효과를 이렇게 설명한다. "필산으로 문제를 푸는 경우에는 보통 한 문제 당 2∼3분 정도가 걸린다.
이 2∼3분의 시간은 그야말로 단순한 계산의 과정이다. 이 시간을 줄일 수 있는 방법이 바로 주산식암산이다." 즉 암산을 통해 시간을 15∼20초로 줄이면 문제마다 한 두 번의 검산이 가능하니 정답률도 높아질 뿐만 아니라, 시간에 쫓겨서 아는 문제도 못 풀게 되는 안타까운 경우도 방지할 수 있다는 것.
Yes!셈의 주산식암산이 가지고 있는 다른 장점은 '누구나 노력하면 할 수 있다'는데 있다.
암산능력은 반복학습과 꾸준한 연습에 의해 이루어지는 것이기 때문에, 수학을 잘 못하던 아이라 해도 연습을 통해 계산력을 높일 수 있다는 것이다. 그러다 보면 자연히 수학을 잘 할 수 있게 되는 학습의 선순환이 가능해 진다.
Yes!셈은 이미 이 같은 뛰어난 학습효과를 전국적으로 인정받아, 소개된 지 6개월 만인 현재, 가맹학원만 해도 700여 개에 달한다. 문의 (02)2635-2258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