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노래로 보는 세상/ 쥬얼리 "니가 참 좋아"
알림
알림
  • 알림이 없습니다

노래로 보는 세상/ 쥬얼리 "니가 참 좋아"

입력
2003.08.07 00:00
0 0

문:요즘 활동하고 있거나 최근까지 활동했던 다음 그룹의 멤버 수를 모두 합하면 몇 명일까요? 슈가, 스위티, 쥬얼리, 베이비복스, 밀크, 신비, LUV, 이삭N지연.정답은 28명이다. 멤버수는 순서대로 4, 3, 4, 5, 4, 3, 3, 2명이다.

외모는 좀 떨어지지만 가창력은 뛰어난 이, 노래나 춤 실력에 관계 없이 외모가 빼어나게 뛰어난 이, 털털한 성격으로 오락 프로그램을 종횡무진 누빌 만한 멤버가 적당하게 섞여 각각의 특색이 드러나야 한다는 것이 핑클이나 S.E.S가 만들어낸 걸그룹의 공식이었다.

하지만 요즘 걸그룹은 걸그룹의 공식에 들어맞지 않는 부실한 종합선물세트인 경우가 많다. 위에 열거한 그룹 중 아유미, 박정아, 윤은혜, 간미연, 빈 외에 다른 멤버의 이름까지 외우는 사람은 얼마나 될까.

요즘 등장한 수 많은 걸그룹 중 요즘 가장 돋보이는 팀은 쥬얼리다. 아직까지 박정아에게만 지나치게 초점이 맞춰 있지만 걸그룹의 공식에 가장 충실해 보인다.

걸그룹에게 심각한 노랫말은 금물, 복잡한 멜로디도 금물. '니가 참 좋아'는 걸그룹용 러브송으로는 너무도 완벽한 노래다. '내남자친구에게' '영원한 사랑'(이상 핑클) 'I'm your girl'(S.E.S) 등이 그랬듯 앞 뒤 가리지 않는 백치 같은 사랑으로 승부한다.

'YOU∼ 아직은 얘기할 수 없지만/ 나 있잖아 니가 정말 좋아/ 사랑이라 말하긴 어설플지 몰라도/ 아주 솔직히 그냥 니가 참 좋아' 예쁜 여자가 이유 없이 니가 참 좋다고 노래하는 데 기분 나쁠 사람이 어디 있을까. "입만뻥긋하는 바비 인형은 가라"며 등장한 빅마마나 버블시스터즈도 좋지만 군인들을 열광케 할 성인용 인형도 언제나 필요하다.

/최지향기자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