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신체인(대표 김두진·사진)은 1987년 창업, 지난 16년간 국내 로보체인(ROBOCHAIN)시장을 이끌어온 이 분야 전문업체다. 로보체인이란 유공압 호스 등 왕복운동 장치를 굴절이나 습기, 진동, 먼지 등으로부터 보호해 주는 일종의 안전장치다.이 회사의 로보체인은 스틸로 된 HS와 HSS 타입, 플라스틱으로 된 HSSP와 HSP 타입, 밀폐형 HSC, HSF, HSM 타입 등 자그마치 2,000여종에 이른다.
HS, HSS는 자동화기계, 용접로봇, 자동차기계 등 고속 케이블 호스 보호용이고 HSF는 공작기계 등 이물질이 많은 곳에 적당하다.
HSV는 자동차산업, 로봇, 철강설비 등 고속이나 저소음용에 주로 사용된다. HIS는 크레인, 철강이나 단조 설비 등 하중이 많이 나가거나 고속용 기계용. 현재 국내 판매 뿐만 아니라 해외에도 수출하고 있다.
이 회사의 제품은 품질이 독일 일본 등 선진국 제품과 비교해도 전혀 손색이 없는 반면 가격은 이들 제품에 비해 30%선이 저렴하기 때문에 일본 미쓰비시 중공업 등 아시아 각국에 인기리에 수출하고 있다.
EM(우수품질) 인증은 물론 ISO 9001, ISO 14001 등을 국내 최초로 획득했고 K마크(산업기술시험원), CE(유럽연합 기술인증)마크를 확보하고 있다.
이 회사는 매년 매출의 10%를 연구 개발에 투자하고 있고 국내외 전시회에 해마다 4∼5회 이상 참가, 신제품 마케팅을 활발히 펼치고 있다. 제품명도 기존의 '케이블베이어(Cablevevor)'에서 '한신로보체인'으로 바꾸는 BI작업도 마쳤다.
특히 최근 전자, 반도체 산업용으로 무분진, 저소음의 '퀀텀(QUANTUM)', '프로파일(PROFILE)'이란 신제품을 내놓아 호평 받고 있다.
또 '플러그 앤 플레이' 개념을 도입, 체인 뿐만 아니라 커넥터까지 함께 공급함으로써 각각 따로 구입하는 불편함과 서로 규격이 맞지않아 낭패를 보는 일이 없도록 했다. (031)499-3430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